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머니투데이 김지산기자]대상은 청정원의 장류 브랜드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 한다고 4일 밝혔다.

리뉴얼 대상은 순창고추장, 순창된장, 순창 쌈장 등 간장을 제외한 장류 전제품이다. 앞서 햇살담은 간장은 지난해 리뉴얼을 완료했다.

새로 바뀐 디자인은 순창의 산과 물, 햇볕을 상징하는 그림을 바탕에 도입하고 황금빛 사각 프레임과 전용서체를 새겨 넣었다. 장류의 명지인 순창의 정통성과 자연, 신뢰감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힘이 있고 정갈한 순창고추장 전용서체인 '순창체'를 개발해 장류 본고장인 순창의 정통성과 맛을 상징화 했다.

디자인 리뉴얼과 함께 제품 품질도 높여 고추장의 감칠맛을 개선하고 색상이 더 좋아지고 된장은 구수하면서 깔끔한 맛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순창 지역은 미국 타임(TIME)이 선정한 세계 10대 장수마을로 강천산과 섬진강의 맑은 물, 발효에 좋은 분지형 기후를 갖춰 장류 발효에 천혜의 지역이다. 연평균 기온 13.2℃ 습도 72% 등 발효 미생물 성장에 적합하다. 대상은 장맛의 명지로 이름난 순창의 정통성을 '청정원 순창' 브랜드로 이어갈 계획이다.

AC닐슨에 따르면 순창고추장은 4월 누계 기준, 전체 장류 시장의 46.6%를 점유하며 1위를 달리고 있다.


김지산기자 sa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