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머니투데이 임동욱기자]기술보증기금은 31일 연세대 언더우드관에서 연세대 산학협력단과 산학협력 활성화와 기술이전ㆍ기술금융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기술성과 사업성이 우수한 기술혁신기업을 발굴ㆍ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

산학협력단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의 이전 및 거래를 활성화 하기 위해 우수기술기업을 추천하면 기보는 추천받은 기업에 대한 기술평가를 통해 기술보증을 지원한다. 또 기보가 구축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기술수요조사 자료를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상호 연결해 해당 기술의 사업화를 활성화 하고, 상호간의 정보교류와 기술자문을 통해 두 기관의 발전과 기술혁신기업의 성장을 위한 지원을 강화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아울러 두 기관은 기술혁신기업 발전을 위한 심포지엄, 세미나 등 각종 행사개최, 경영 및 기술지도 등의 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사업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고, 협약의 구체적 실행을 위해 실무자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기보관계자는 "기보의 전담지원대상인 벤처ㆍ이노비즈기업 등 기술혁신기업의 발전을 위해 산학협력단과의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대학 또는 연구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의 이전과 사업화를 위한 기술금융 지원에도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동욱기자 dwlim@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