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정진우기자]◇국내 최초 '친환경 어린이집' 개원= 송파구가 국내 최초로 친환경 어린이집인 '행복한 어린이집'을 설립하고 오는 6월4일 입학식을 거행한다.
송파여성문화회관 2층에 자리 잡은 어린이집은 △실내온·습도 자동조절 △공기질 유지 시스템 △전열교환기 △자연추출물 천연페인트 도색 △비접착식 접합마루 △규조토 천장 △아토피 예방 오크 목욕통 △자작나무 가구 등 친환경 시스템을 갖췄다. 아토피·장애아동을 위한 안정실 및 상담실이 설치되고 친환경 농산물로 구성된 먹거리가 제공된다.
어린이집은 31일 개원행사를 갖고 6월1일 영·유아반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할 예정이다.(02)410-3490
◇종로구 '국악로 국악축제'= 종로구(구청장 김충용)가 오는 6월3일 묘동사거리 국악로 일대에서 '2007 국악로 국악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15회째인 이번 축제는 1부 전통국악의 향기와 2부 새로운 국악의 순서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서울굿, 비나리 △줄타기 △판소리 △태평무, 오고무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2부에서는 △타악 퍼포먼스- 두드락 △퓨전국악 △각설이 타령 △관현악단 공연 등이 이어진다.
국악로는 창덕궁 돈화문 앞에서 종로3가 네거리까지 전통악기상가와 국악 전수소, 전통 한복집 등이 몰려 있는 곳이다.
◇광진구 '중랑천 하천살리기 행사'= 광진구(구청장 정송학)가 제12회 환경의 날을 맞이해 오는 6월4일 '중랑천 하천살리기 행사'를 개최한다.
중랑천과 둔치 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자원봉사자와 한가람환경보전회 등 환경단체 회원을 포함해 모두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하천 바닥 쓰레기 제거와 행락객들이 하천변에 버린 쓰레기를 수거하는 작업으로 진행된다.
행사 참여자들은 오전 10시 중랑천 게이트볼장 옆 광장에 집결해 출발할 예정이다.(02)450-1395
◇서초구 "보건소에서 '당뇨' 공부하세요"= 서초구(구청장 박성중)가 오는 6월 한달동안 모두 4회에 걸쳐 '보건소와 함께 하는 당뇨교실'을 운영한다.
매주 화요일 관내 보건소에서 오전 10시에 시작하는 이번 당뇨교실은 △당뇨의 진단과 치료 △당뇨를 다스리는 건강식사법 △당뇨! 생활의 활력을 찾는 운동법 △당뇨인의 발 관리 등의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문의: 010-7127-0999)
◇금천구, 지방세 관리 종합 최우수구= 금천구(구청장 한인수)가 서울시 2006회계연도 시세입 결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구 평가를 받았다.
구는 △법인 세원발굴 실적평가 부문 '최우수구' △시 세입종합평가 부문 2년 연속 '우수구' △과년도 체납정리 실적 평가 '모범구' △시 세외 수입 징수 실적 평가 '모범구'로 선정되는 등 평가대상 25개 자치구 중 최고 수상금액인 5억4000만원의 인센티브 사업비를 받았다.
구 관계자는 "그동안 체납징수 기동반, 과세자료 전수조사, 지방세 인터넷 납부, 지방세 정보제공 자동음성시스템 등의 다양한 노력이 효과로 나타난 것"이라고 말했다
◇"반딧불이 관찰교실에 초대합니다"= 서울시가 오는 6월1일~30일까지 길동자연생태공원에서 반딧불이와의 만남을 주제로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반딧불이 관찰교실' 프로그램에서는 반딧불이의 생활사, 서식조건, 환경의 중요성 등에 대해 전문가 강의와 실물관찰이 이어진다. 길동생태문화센터 전시실에서는 성장단계별 표본과 반딧불이 일생을 알기 쉽게 설명한 패널, 영상물 등이 상설 전시된다.
이번 관찰교실 참가자 선발은 인터넷 홈페이지(parks.seoul.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를 통해 이루어 진다.(02)472-2770
정진우기자 econphoo@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