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머니투데이 박희진기자][바리스타 교육기관 BTS코리아, 커피전문점 '아르카페']



'커피를 만드는 예술가'로 불리는 커피전문가 '바리스타'가 유망 직종으로 주목받고 있다. 바리스타 교육으로 유명한 BTS코리아가 선보인 '아르카페'는 전문가의 숨결이 느껴지는 정통 커피전문점으로 커피 애호가들로부터 인기를 한몸에 누리고 있다.

'아르카페'는 이탈리아의 스페셜티 커피협회(CSC)의 회장이 직접 운영하며 세계 원산지의 생두 구매 및 로스팅과 포장 서비스에 있어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수출업자로부터 생두를 구입하지 않고 원산지의 농장을 직접 방문해 품질이 보증된 양질의 제품만을 직거래하도록 하는 CSC(Certified Specialty Coffee) 인증제도는 농가에는 이윤 창출을, 소비자에게는 좋은 품질의 커피를 공급하겠다는 커피의 장인정신을 담고 있다.

아르까페는 전형적인 이탈리아 본산지의 향을 얻기 위해 엄격하게 최종 생두를 선별해낸다. 또 연한 녹색의 생두가 갈색 빛으로 바뀌는 로스팅 과정도 까다롭기도 정평이 나있다.

이탈리아의 토스카나 지역에서 1895년부터 시작된 아르카페는 1926년 '100% 아라비카'로 블렌딩된 풍부하면서도 부드러운 '로마'를 출시하면서 브랜드 커피로 명성을 쌓았다.

'환경기업’으로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BTS코리아’는 커피 전문가 양성은 물론, 카페 컨설팅 업무로 담당하며 국내 시장에 맞는 커피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기업이다.

박희진기자 behappy@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