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머니투데이 정영일기자][LG전자 휘센에어컨]

LG전자(대표 남용) 휘센에어컨은 디자인 리더십과 최고의 기술력을 앞세워 소비자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휘센에어컨은 지난해 동양적 문양의'오리엔탈 골드'로 3년 연속 텐밀리언셀러를 기록한데 이어, 올해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로 꽃문양을 수놓은 '아트 크리스탈'을 출시했다.

서양화가 하상림의 작품이 새겨진 '아트 플라워(Art Flower)', 자연소재 질감을 살린 '아트 모던(Art Modern)' 등의 제품에도 거실 공간을 편안하고 우아하게 변화시켜 주는 다양한 문양 디자인을 채택, 2008년 에어컨 누적판매 1억대를 노리고 있다.

LG전자의 '유니버셜 디자인'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연령, 라이프 스타일, 주거 환경 등 사용자의 다양한 사용 조건을 고려해 모든 사람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기존 대비 LCD창 크기를 2배 이상 키운 파노라마 LCD 표시창을 설치해 작동상태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필터의 탈부착을 대폭 간편하게 설계했다.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대화면 리모컨도 제공된다.

휘센에어컨은 또 최적의 온도조절을 통해 쾌적하고 위생적인 바람을 제공한다. 국내 최초로 개발된 '로봇청소기능'을 장착, 에어컨 내부에 달린 청소로봇이 자동으로 필터를 청소해준다.

이 기능으로 전기료가 연간 13%, 10년간 최대 72만9400원이 절감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필터 청소를 별도로 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앴다.

에어컨 가동후 내부의 열교환기와 팬 표면을 섭씨 65도의 고온으로 살균, 잡균을 99.9% 없애주는 강력한 청정기능도 탑재했다. 백금 탈취 필터, 카테킨 헤파(HEPA) 필터, 광촉 매 플라즈마 필터 등 청정케어시스템도 최고의 청정 바람을 제공한다.

LG전자 DA사업본부장 이영하 사장은 "지난해 업계 최초 3년 연속 1000만대 판매를 돌파하는 금자탑을 세웠다"며 "차별화된 기술의 제품 개발과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디지털가전 리딩 업체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할 것" 이라고 밝혔다.


정영일기자 bawu@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