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히트상품]"스팀 세탁으로 알레르기 걱정 없앤다"

[머니투데이 최종일기자][LG전자, '스팀트롬 알러지케어']


LG전자의 '스팀 트롬 알러지 케어'는 알레르기 유발물질인 알레르겐을 최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새로운 스팀 세탁 프로그램을 적용한 제품이다.

일반적인 세탁 과정을 거치면 세균은 죽지만 집먼지 진드기, 강아지 털 등은 없어지지 않고 남아 그 단백질 성분이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다.

하지만 LG전자가 2년여의 연구 끝에 개발한 스팀 트롬의 '알러지 케어' 기능은 진드기나 애완동물의 털, 꽃가루 등을 세탁물에서 완전히 분리시켜 준다.

비결은 세탁통 내부 온도와 헹굼 및 탈수 기능에 있다. 스팀 트롬 알러지 케어는 세제의 단백질 분해효소가 가장 활성화되는 55도 이상 60도 미만으로 세탁통 내부 온도를 만들어 알레르겐의 단백질 성분을 효과적으로 분해한다.

또 강도 및 횟수를 높인 헹굼과 탈수 과정을 거쳐 알레르겐을 제거함으로써 다른 세탁방식에 비해 잔존 알레르겐 수치를 월등히 낮췄다.

LG전자는 수만번의 반복실험을 거쳐 알레르기 유발물질 제거에 가장 효과적인 최적 조합을 찾아내고, 이를 소비자가 간편하게 원터치만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은 아기옷 전용 세탁 기능도 채용했다. 아기옷은 우유나 이유식, 변 등 오염의 종류가 어른옷과 다르고 오염 입자도 더 크기 때문이다.

아기옷 전용 코스를 이용하면 세제가 없는 상태에서 애벌 세탁을 거쳐 바로 배수함으로써 오염이 다른 세탁물에 옮겨지거나 세탁내내 계속 남아있는 것을 방지한다.

또 이후 본 세탁에서 헹굼물의 양과 헹굼 횟수가 다른 세탁코스보다 더 늘어나 세제 찌꺼기 등이 남지 않도록 헹굼력이 강화됐다.

서양화가 하상림씨의 작품인 '꽃'을 제품 전면에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예술성을 높였으며, 10Kg~13kg 용량에 4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최종일기자 allday33@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