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정영일기자][[히트상품] 웅진코웨이 케어스 공기청정기]
웅진코웨이(대표 홍준기)가 지난 3월 출시한 케어스공기청정기(AP-1007AH)는 황사전용, 유아전용, 새집전용, 헌집전용 등 4종류의 건강 맞춤형 필터가 장착돼 청정기 1대로 4대의 효과를 낼 수 있다.
봄, 가을 황사시즌에는 먼지와 유해가스를 걸러주는 황사 전용 필터를 사용하고, 시즌이후에는 다른 필터로 교체할 수 있다. 유아전용 필터는 어린 아기가 있는 집을 위해 감기 및 알레르기 방지 기능이 포함돼 있다.
새집전용 필터는 새집증후군을 일으키는 포름알데히드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을 걸러준다. 먼지나 곰팡이에 강한 헌집전용 필터도 있다. 이 필터들을 적절하게 사용하면 공기 청정기 1대로 4대를 구입한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웅진케어스 공기청정기는 프리정전, 전면 부직포, 건강맞춤형, AC(활성탄)탈취, 헤파필터 등 5단계 필터를 사용해 필터 갯수는 최소화 하면서 기능은 한층 업그레이드시켰다.
핵심필터인 헤파필터에는 나노 실버와 카테킨의 강력한 항균/항곰팡이 처리가 돼 있다. 유해가스는 물론 각종 음식냄새나 담배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 탈취필터도 적용, 냄새 제거 기능을 더욱 향상 시켰다.
다양한 운전모드로 소비자의 사용편의를 증대시킨 것도 장점. 황사가 심한 봄철 집안에 유입된 황사의 효과적인 제거가 가능한 황사 모드, 실내 오염물질의 빠른 처리를 위한 터보 모드가 있다. 야간에 자동으로 정음모드로 전환해주는 기능도 첨가했다.
외출시나 취침시 공기청정기의 동작 후 자동으로 운전이 정지되는 예약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 슬림한 디자인으로 동일 평형대 다른 제품과 비교했을 때 최소 사이즈여서 공간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환경기술연구소 전계섭 상무는 "웅진코웨이 공기청정기는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원하는 기능이 있는 필터를 직접 선택해 쓸 수 있다" 며 "가격은 낮추고 기능은 향상시켜 소비자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영일기자 bawu@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