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머니투데이 김익태기자]['일하는 손이 존경받는 사회']

지난달 16일부터 1개월간 진행된 산업자원부-MBC-iMBC 공동주최 'UCC 공모전' 대상에 이수창씨의 '일하는 손이 존경받는 사회'(동영상부문)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에는 정종필씨의 '같이 엄지체조 해볼까요?'(동영상부문)와 박소연씨의 '밤을 수놓는 이들'(사진부문)이 각각 선정됐다.

대상작에는 마티즈 승용차가, 최우수상엔 노트북 컴퓨터, 우수상엔 PMP와 디지털 카메라 등이 상품으로 수여된다. 시상식은 6월 중순 치러질 예정이다.

대상 수상작 '일하는 손이 존경받는 사회'는 '열심히 일하는 당신의 손이 우리사회를 이끌어가는 힘'이라는 메시지를 서정적 음악에 실어 호소력 있게 전달,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같이 엄지체조 해볼까요?'는 독특한 캐릭터를 활용한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자신의 일에 성실하게 매진하는 국민들을 응원하는 뚜렷한 주제의식이 돋보였다.

사진부문 최우수상 '밤을 수놓는 이들'은 늦은 밤 세탁소 풍경을 담은 작품으로 구도와 색감, 순간포착, 스토리텔링 등이 모두 뛰어나다는 평가다.

실물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산업자원부가 정부 기관 최초로 기획한 '힘내라 한국경제!' UCC 공모전은 동영상·사진·포스터·카툰 등 4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동영상 139편, 사진 130편, 포스터 165편, 카툰 123편 등 총 557편이 출품됐다.





김익태기자 epping@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