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머니투데이 신수영기자]심혈관계의 독성반응과 관련 질환 치료제 개발에 대한 최신 연구 동향을 살펴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독성·안전성평가 정부출연연구기관인 안전성평가연구소(이하 KIT, 소장 한상섭)는 다음달 1일 중앙대학교 대학원 국제회의실에서 '한국독성학회/한국환경성돌연변이·발암원학회 2007춘계학술대회'와 '제6차 KIT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KIT가 한국독성학회/한국환경성돌연변이·발암원학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것이다.

허혈성 심질환, 고혈압, 뇌졸중 등을 포함하는 심혈관계 질환은 여러 환경적인 요인과 유전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관여해 발생한다. '21세기 최대 질병'이라 불릴 정도로 전세계적으로 환자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질환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심혈관계의 독성 반응'과 '심혈관질환 치료제의 전임상 시험및 개발'이란 주제로 약물투여나 부상 등으로 발생하는 심혈관계의 다양한 독성 반응들과 혈관 질환 치료제 개발에 대한 최신 연구 성과들이 발표된다.

특히 KIT 국제심포지엄에는 지난 4월 출범한 'KIT-ISIS 바이오신약개발센터'의 후원으로 이 분야 연구 전반에 대한 최신 동향을 소개할 예정이다. 'KIT-ISIS 바이오신약개발센터'는 KIT와 바이오신약 개발 기업인 ISIS사가 협력해 심근경색과 심부전, 염증성 질환치료제 등 심혈관질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신수영기자 imlac@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