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성연광기자][-카페UCC 에디션 오픈-]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이용자들이 카페 디자인을 더욱 자유롭게 꾸미고, 카페내 멀티미디어 UCC를 더욱 돋보이게 구현할 수 있는 '카페 UCC 에디션’(http://cafe.daum.net)을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다음은 지난 5월부터 카페의 용량을 100GB로 확대하고, 휴드폰으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손쉽게 업로드 할 수 있는 '핸드폰 보관함' 기능 등을 새롭게 선보여왔다.
이를 기반으로 내놓은 '카페 UCC 에디션’은 디자인 자유도를 더욱 넓히고, 메뉴 구성의 편의성을 높임으로써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의 UCC가 카페 내에서 더욱 돋보일 수 있게 제작해주는 도구다.
우선, 다음은 카페가 각각의 특성에 맞춰 대문(초기화면)을 설정할 수 있도록 ▲기본형 ▲사진형 ▲동영상형의 3가지 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가령, 영화 관련 카페가 동영상형을 선택할 경우, 카페 내에 있는 영화 관련 동영상 5개가 카페 대문에 소개되며 그 자리에서 즉시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다음은 670만개 카페가 저마다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그 동안은 카페를 꾸밀 때 HTML 등에 대한 전문 지식이 필요했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카페의 레이아웃, 스킨, 타이틀 등을 클릭 한번으로 손쉽게 바꿀 수 있도록 한 것.
다음은 이 밖에 300여종의 다양한 스킨을 무료로 제공하고, ▲ 카페 이름 정렬 ▲ 스킨 높이 조절 기능 ▲ 다양한 배경, 폰트 색상 제공 등 사용자가 직접 꾸밀 수 있는 다양한 관리 메뉴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다음 김유진 커뮤니티기획 팀장은 "이번 ‘카페 UCC 에디션’을 통해 사용자들이 자유롭고 편리하게 UCC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며 "향후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국내 넘버원 커뮤니티 서비스의 위상을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 블로그도 오는 6월 중순 '블로그 UCC 에디션'을 정식 오픈할 예정이며, 현재 300명의 블로거를 대상으로 베타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성연광기자 saint@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