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머니투데이 문성일기자]
대한주택공사 산하 주택도시연구원은 부동산정책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돕고 주택 구입과 관련한 폭넓은 정보를 수록한 '정직한 내집마련'(지안출판사, 462쪽, 1만1000원)이란 책자를 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주공, 금융결제원, 민간건설업체, 부동산정보업체 등 주택 관련 업무를 직접 다루는 실무전문가 14인이 공동 집필한 이 책은 청약통장의 종류와 가입요령, 청약가점제 활용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다.

청약통장 가입 후 내집 마련에 있어 가장 큰 어려움을 겪는 자금 조달과 관련, 필요한 목돈을 준비하기 위한 투자포트폴리오 구성법, 투자시장의 전망, 정부의 각종 지원책 등도 다루고 있다.

임대주택이 무주택서민의 주거안정뿐 아니라 내집마련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점을 감안, 임대주택의 종류와 입주대상계층, 임대조건 및 지역별 향후 공급계획 등도 상세히 정리하고 있다.

신규청약과 청약가점제, 기존주택의 매입, 재개발·재건축 주택의 허와 실, 집살 때 필요한 상식, 대출 이용하기, 등기, 세금납부 등 내집마련에 따른 단계별 궁금증도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다.

소득수준을 감안해 가입해야 할 가장 유리한 청약방식과 기존주택 구입시 유의해야 할 사항, 청약가점제 시행을 앞두고 당첨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 등도 제시하고 있다.

문성일기자 ssamddaq@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