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이노와이어, 에질런트 계약..실적 ↑- NH투자證

[머니투데이 김유경기자] NH투자증권은 28일 이노와이어리스에 대해 에질런트에 대한 로열티 매출로 2008년 실적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이노와이어리스는 무선망 최적화 장비, 기지국 감시 및 유지보수 장비, 와이맥스 단말기용 계측장비 등을 개발, 판매하는 업체"라며 "2006년 6월 세계 최초로 와이맥스용 단말기 계측장비를 개발해, 올해 2월에는 삼성전자에 납품했고 이를 계기로 미국 에질런트사와 와이맥스용 계측장비에 대한 기술 수출 계약을 성사시켜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김홍식 NH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KTF로의 기지국 감시 및 유지보수 장비 매출 등으로 1분기 매출액은 114억원, 영업이익은 31억원을 기록했으며, 2분기에는 매출액 83억원, 영업이익 21억원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김 애널리스트는 "2008년 에질런트사를 통한 로열티 매출은 와이맥스용 단말기 계측장비의 단가하락을 감안해도 최대 186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2008년 이후 영업실적 향상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에질런트사와 단말기 계측장비에 대한 라이센스 계약에 따르면 계약기간이 완료되는 2009년 2월까지는 에질런트사가 자체적인 와이맥스 단말기용 기술 독자 개발을 못하며 이노와이어리스 이외의 다른 업체와 기술협력을 할 수 없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김유경기자 yunew@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