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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 정영일기자] 제너럴일렉트릭(GE)은 2006년 친환경 사업의 매출이 전년대비 20% 성장한 120억 달러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수주액도 500억 달러 규모로 성장했다.

GE는 24일(현지시간) 발표된 에코메지네이션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환경은 돈(Green is green)"이라는 전략을 재천명했다. 앞의 그린은 환경을, 뒤의 그린은 미국 지폐의 색깔을 의미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GE는 2006년 친환경 기술연구ㆍ개발을 위해 9억달러를 투자했다. GE는 지난 2005년 에코메지네이션을 통해 2010년까지 연간 15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약속했다.

에코메지네이션은 지난 2005년 5월 환경사업을 GE의 차세대 주력사업으로 삼겠다는 선언으로 환경(Ecology)과 상상력(imagination)의 합성어다.

GE는 또 2006년 온실가스 배출량은 2004년에 비해 4% 감소했다고 밝혔다. 30만톤 이상의 온실가스를 감축한 것으로 5만대의 자동차를 없앤 것과 동일하다. GE는 2012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1% 저감할 것을 선언한 바 있다.

제프 이멜트 GE 회장 겸 CEO는 “첨단기술과 혁신에 두 배의 돈을 투자해 고객의 요구와 진화하는 트렌드에 부응하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일궈낸 초기적 성과” 라면서 “복합적인 글로벌 경제를 선도할 주요 트렌드를 감지하기 위해 시야를 넓히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GE는 이날 11개의 에코메지네이션 제품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제품에는 △세계 최초의 하이브리드 기관차 △고효율의 새로운 조명제품 △주택에너지 효율성과 모기지 대출을 결합시킨 '에코메지네이션 홈빌더 프로그램' 등이 포함됐다.
정영일기자 bawu@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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