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성연광기자][문화재청-지마켓-미오디오, 공동 출사대회 개최]
사진인화 사이트 미오디오(www.miodio.co.kr)는 문화재청 및 지마켓과 공동으로 오는 27일 정동거리 일대에서 '근대 문화유산을 찾아서' 출사대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근대 문화유산을 알리고 문화재 보호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이번 출사대회는 우리나라의 근대 문화유산이 모인 정동거리 일대에서 덕수궁, 경희궁, 러시아공사관 등을 둘러보면서 문화유산을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행사다.
특히 근대 문화재 전문가가 동반 참가해 각 문화유산에 대한 역사적 배경과 의미를 설명함으로써 자녀 교육과 역사 지식 습득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현재 문화재청이 진행하고 있는 세계문화유산 답사기 공모전의 부대행사로 진행되기 때문에 현장에서 찍은 사진들을 세계문화 유산 사진 콘테스트에 올려 일반인들이 덕수궁, 경희궁의 다양한 사진들을 통해 우리 문화유산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지마켓과 미오디오는 각각 외규장각 도서 반화 캠페인과 '1문화재 1지킴이' 협약 체결을 통한 후원활동을 전개해왔다.
한편, 미오디오는 올림푸스한국의 자회사인 올림푸스 디지털 네트웍스 코리아(대표 방일석)이 운영하는 사진 인화 및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 전용 쇼핑몰로, 회원수 100만 명에 월 30만 장의 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사진인화 사이트이다.
성연광기자 saint@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