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이 25일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국내 인터넷의 트랜드로 자리잡은 UCC(손수제작물)의 핵심가치와 성장전략을 모색하는 '2007 Daum UCC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차세대 UCC의 핵심으로 손꼽히고 있는 동영상 서비스를 중심으로 UCC시장 현황부터 향후 비즈니스 발전 모델까지 국내 UCC을 총망라하는 자리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석종훈 대표의 기조연설 'UCC로 더 새로워진 다음'을 시작으로 ▶다음의 새로운 동영상 UCC 서비스 ▶신규 미디어 UCC 플랫폼을 강화한 미디어 다음 2.0 ▶ UCC를 활용한 마케팅과 비즈니스로서의 UCC의 가치 등이 발표되 예정이다.
특히 다음은 UCC 본연의 기능인 사용자 제작 콘텐츠로서의 역할 외에도 미디어 및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써 UCC를 수익모델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 기존의 UCC를 한 단계 발전시켜 비즈니스의 새로운 도구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마케팅 영역과 UCC의 개념을 결합시킨다는 것.
다음 석종훈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UCC 분야의 선도적인 입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수익 모델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함으로써 UCC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배가시킬 것”이라며 “올 한해 동영상 UCC를 핵심성장 동력으로 삼아 미디어 플랫폼으로서의 영향력을 확보하고 매출성장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dontsigh@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