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오는 30일 오후 1시40분 김대중컨벤션센터컨벤션홀 4층에서 2019세계수영선수권대회 유치성공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원로, 시민사회단체, 체육관계자 등 각계각층 400여명의 유치위원들이 참가한다.

1부에서는 식전행사인 극단 얼쑤의 타악공연을 시작으로 개회, 국민의례, 추진경과 보고, 영상상영이 진행되고 대회유치위원장인 강운태 시장과 이기흥 대한수영연맹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조호권 광주시의회 의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부는 유치위원들의 성공개최 준비 다짐결의대회, 리셉션 순으로 열리며, 축하 리셉션에서는 시립국극단의 공연과 위원들간 환담이 이어질 예정이다.

집행위원장인 강운태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유치위원을 비롯, 150만 광주시민과 그동안 대회 유치를 위해 노력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하고 향후 성공개최를 위해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아울러 유치위원들은 성공개최 다짐대회에서 2019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약속하고, 유치열기를 전국으로 확산시켜 시민은 물론 전 국민의 적극적인 지지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월드컵, 육상대회와 함께 단일종목 세계 3대 메가 이벤트로, 개최도시인 광주가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중대한 분수령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2019년 대회를 202개 회원국 전체가 참여해 함께 기쁨을 나누는 새로운 유형의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장으로 마련하기 위해 앞으로 대회지원 관련 법제정과 재정지원, 선수촌 마련, 경기장 시설 확충 등 철저한 준비를 통해 최고의 대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