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2019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유치 성공 성명서

광주광역시체육회, 수영연맹 등 51개 가맹 경기단체회장

광주광역시가 시민의 꿈이자 염원인 2019년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유치한 것을 환영하며 축하한다.

2013년 7월 19일 바르셀로나에서 이룬 가슴 벅찬 쾌거와 감동은 광주시민의 저력과 광주공동체의 무한한 가능성, 그리고 위대함을 전 세계에 보여준 역사적 사건이었다. 광주공동체의 위대한 승리에 우리 모두는 자부심과 자긍심을 느끼며, 우리 전문체육인들은 150만 광주시민과 함께 기쁜 마음으로 환영한다.

이 쾌거는 시민들의 뜨거운 성원과 관심, 완벽한 실사, 유치전략 마련 등 치밀하게 준비하고 노력한 종합적인 성과물이다. 특히, 강운태 시장(체육회장)의 강력한 의지와 열정적인 유치활동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므로 강운태 시장의 노력에 적극적 찬사와 지지를 보낸다.

우리 광주광역시체육회와 수영연맹 등 51개 경기단체는 광주시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유지하고 공동 지원방안을 모색하여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밝히는 바이다.

정부에서도 정홍원 국무총리가 코넬 마르쿠데스쿠 FINA사무총장에게 대회 지원을 약속한 만큼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국비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줄 것을 촉구하며

지난 4월 정부와 유치위원회가 서로 양해한 사안을 두고 정치적 탄압으로 의심받지 않도록 대승적 차원에서 입장을 정리하여 주기 바란다.

우리 모두 광주 공동체의 꿈과 힘을 모아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기원한다.

2013. 7. 26.

광주광역시체육회, 수영연맹 등 51개 가맹 경기단체회장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