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환경계획 한국위원회(대표 김재범, 이하 UNEP한국위원회)는 지난 12일 2013 Focus on Your World 환경사진 공모전 홍보대사에 배우 박상원을 위촉한다.
배우 박상원은 2008년 첫 개인 사진전 ‘박상원의 모놀로그’를 시작으로 다양한 사진전을 통해 작품을 선보였으며, 2009년에는 정부가 주최한 ‘녹색 한국으로부터의 반향: 문화로 표현한 기후변화’행사를 위해 그린란드와 아프리카를 방문하고, 그 현장을 사진으로 담아내기도 했다.
이번 공모전은 유엔환경계획(UNEP) 본부에서 진행되었던 세계 환경사진 공모전 Focus on Your World를 국내에 소개하고, 그 의미를 되새기며 새롭게 진행하는 것이다.
작품 주제는 아름다운 지구(Beautiful Planet), 절망 속의 희망(Small Hope), 그리고 2013 세계 환경의 날 주제인 음식물 쓰레기(Food Waste)며, 작품 접수는 2013년 6월 5일(수)부터 7월 31일(수)까지 UNEP한국위원회 홈페이지(www.unep.or.kr)와 현대오일뱅크 CSR홈페이지(www.oilbank.co.kr/csr)에서 가능하다.
한편, 유엔환경계획 한국위원회(UNEP National Committee for the Republic of Korea)는 유엔환경계획 한국위원회는 유엔환경계획의 13번째 국가위원회로 1996년 2월 14일에 설립되었고 아시아 지역에서는 유일하다.
한국위원회는 국가 차원의 환경문제와 다양한 이해당사자 그룹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본부 환경정책의 한국 내 이행을 촉진하는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다.
본부 및 아•태 지역 사무소와의 공조를 통해 출판사업과 환경교육, 조사 분석, 환경 관련 이벤트 개최 및 참가 등의 업무를 통해 국내 환경 정책 당사자와 시민단체, 학술 분야 및 일반인들의 이해와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