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전라남도 해남교육지원청은 교과부공모사업인 ‘해외현직교사초청 영어교육프로그램’ 참가 학생 중 2011년도 우수학생 20명을 선발, 캐나다 어학연수를 실시한다.

해남교육청은 2011년 캐나다 토론토 카톨릭 교육청과 MOU를 체결하고 30명의 캐나다 현직교사를 초청, 45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영어캠프를 실시했으며, 2012년에도 25명의 캐나다 현직교사를 초청, 32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캠프를 운영했다.

해남교육청은 특히, 이 같은 영어교육프로그램 운영의 효율을 기하기 위해 2011년도 캠프 참가자 중 우수 학생 20명을 선발, 오는 1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캐나다 어학연수를 실시한다.

어학연수 참가 학생들은 3주 동안 MOU 체결 교육청인 캐나다 토론토 카톨릭 교육청 소속 공립학교와 ESL 센터에서 문화체험 및 어학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해남교육청은 어학연수 준비과정으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연수를 실시했으며, 해외어학연수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학생 사전교육을 4일, 해남영어교육원에서 실시했다.

이날 사전 교육에서는 캐나다출신 원어민교사를 강사로 위촉, 캐나다에 관한 안내는 물론, 다른 정보 매체에서는 얻을 수 없는 생생한 캐나다 현지에 대해 소개하고, 교실영어와 상황별 영어 등을 교육했다.

한편, 해남교육청은 2012년 영어교육프로그램 참가학생을 대상으로도 해외어학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며, 해남군 등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해외현직교사초청 프로그램 및 학생 어학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 해남을 전남영어교육의 메카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