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해남군(군수 박철환)이 주민들의 납세편의에 노력하고 있다.

군은 수도요금 납부 가상계좌를 개설하고 자동차세를 신용카드 포인트로 납부할 수 있도록 했다.

수도요금 납부 가상계좌는 지난 11월부터 실시, 주민들이 은행을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인터넷 뱅킹과 폰뱅킹, ATM 이체 기계로 수도요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했다.

가상계좌가 개설되기 전에는 무통장 입금 시 수용가와 입금자가 서로 달라 확인하기 힘들거나, 납부할 요금과 입금액이 맞지 않을 경우 확인과 정산처리 과정에서 수용가의 불편은 물론 행정력 낭비를 초래했으나 이를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나이가 많은 수용가의 경우 자식들이 대납하는 경우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함께 오는 12월14일부터 신용카드 포인트로 자동차세를 납부할 수 있게 되었다.

포인트를 써서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는 카드사는 BC, KB국민, 삼성, 씨티, 롯데, 신한, 외환, 제주, 하나SK, NH로 10개사이고 수협, 광주은행, 전북은행 3개사는 내년 상반기에 확대 시행될 예정이다.

단 복수의 신용카드 포인트를 합산 납부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포인트 시스템이 타사와 다른 현대카드 또한 포인트 납부가 불가능하다.

포인트로 자동차세를 납부하려면 위택스(www.wetax.go.kr) 및 인터넷지로(www.giro.or.kr)에 접속하거나, 군 세무회계과 및 읍면 지방세 담당부서에 방문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