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해남군(군수 박철환) 직영 쇼핑몰 해남미소가 제4회 옥션/G마켓 지방자체단체 e-마케팅 Fair에서 온라인 마케팅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e-마케팅 Fair는 전국 104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고 100만명 이상의 온라인 투표 참여가 이루어진 행사로 명실상부한 지방자치단체 온라인 최대의 축제다.

해남미소는 자치단체 중 마케팅 분야 온라인 판매 실적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았다.

실제로 군은 지난 2011년 7월부터 해남미소를 직접 운영, 위탁기간 4년 평균 매출액보다 130%가 증가한 올 매출 12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김장철 대비 특판전, 명절 이벤트, 감사고객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회원들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에 농수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유도했으며, 수도권 소비자와 함께 하는 직판전에 함께 해 신규고객 확보에 적극 노력하는 등 해남미소 활성화에 노력해 온 결과다. 현재 해남미소 회원수는 62,934명으로 이중 83%가 수도권 고객이다.

이와 함께 회원들의 구매만족도도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군이 해남미소 입점 업체와 생산농가에 대한 기준을 엄격히 해 온라인 구매자의 불만족을 제로화하는데 적극 나선 결과다.

특히 해남미소 운영을 통해 지역 농가들이 소비자 직거래를 통해 농수산물을 제값에 팔 수 있게 되는 등 지역 농수산물 판로에 희망을 주고 있는 것도 높게 평가받았다.

해남읍에서 방울토마토를 재배하는 김광영씨(65세)는 “해남미소를 통해 방울토마토를 제 가격에 팔수 있어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고 있다”며, “이번 수상으로 해남미소가 전국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농수산물 쇼핑몰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펼쳐 해남미소의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