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문재)에서는 10월12일(금) 순천제일대학 인제관에서 초ㆍ중 40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내 꿈은 내가 만든다!'라는 주제로 2012.교원 진로지도 능력 강화를 위한 진로탐색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순천교육지원청과 삼성사회정신건강연구소의 업무협약에 의해 실시되었으며, 「비전 만들기」「너의 꿈은 무슨 색깔이니?」「세상에 이런 人이!」「솔로몬의 선택」「진로 계획 How to?」등 현장 적용이 용이한 매뉴얼 형태의 프로그램을 실제적으로 체험하고 이해함으로써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문재)은 인사말에서 “학생들의 진로지도에 대해 끊임없이 탐구하는 선생님들의 열정이 대단히 놀랍고 자랑스럽다.”면서 ”학생 개인에 대한 맞춤형 진로지도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강조하였다.

이제동교사(순천풍덕중)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 활동에 대해 현장 적용 가능한 내용들을 습득하여 진로지도에 대한 자신감이 생긴다.”고 말하며 워크숍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과 교사들의 요구를 분석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교사들에게 제공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