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한일 `성숙한 동반자관계' 신시대 개척합의

도쿄 - 일본을 방문중인 이명박 대통령은 21일 도쿄(東京)에서 후쿠다 야스오(福田康夫)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과거사보다 미래의 비전을 중시하는 한일간 신시대를 열어나가기로 합의했다. 또 한일 FTA(자유무역협정)와 EPA(경제연계협정) 체결을 위한 실무회의를 6월 개최하고 부품.소재 산업의 교류를 확대하는 등 경제협력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한우 마리당 10-20만원 품질장려금 지급

서울 - 정부가 미국산 쇠고기 전면 수입을 계기로 음식점 쇠고기 원산지 단속을 대폭 강화하고 브루셀라병 보상 기준을 높이는 등 축산 농가에 대한 지원을 늘린다. 정부는 21일 당.정 협의를 거쳐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미국 쇠고기 수입재개 국내 보완 대책'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정부는 농산물품질관리법을 개정, 현재 식약청과 지자체만 갖고 있는 식육 음식점 원산지 단속 권한을 농산물품질관리원(농관원)에도 부여할 방침이다.



■李대통령 "값싸고 좋은 고기 먹는 것"

도쿄 - 이명박 대통령은 21일 쇠고기 협상 타결과 관련, "한미 FTA(자유무역협정)가 없더라도 했어야 할 문제였고 시기적으로 맞아 떨어진 것으로, 일찍 하면 관련이 없었을 것인데 미루다가 이렇게 됐다"면서 "우리가 양보했다고 하는데 그렇게 (말을) 한다는 것은 너무 정치논리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효석 "쇠고기협상 청문회 열 것"

서울 - 통합민주당 김효석 원내대표는 21일 "쇠고기시장 개방 문제는 이번 국회에서 청문회를 열 것"이라며 "빠른 시일내 한나라당 안상수 원내대표와 접촉, 이 문제를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당산동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쇠고기 시장 개방이야말로 대표적 민생문제"라며 "한미정상회담을 하루 앞두고 선물로 바치기 위해 우리의 생명권, 검역주권을 다 내준 것"이라고 비판했다.



■檢, 서청원 친박연대 대표 사무실 압수수색

서울 - 양정례 당선자 등 친박연대 비례대표 국회의원 당선자들의 각종 `공천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공상훈 부장검사)는 지난 주말 서청원 친박연대 대표의 지구당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검찰이 특별당비 납부 등과 관련해 서 대표의 `개인 비리'나 당 차원의 조직적인 `공천 헌금'이 없는지 확인하는 수순에 들어갔음을 의미하는 것으로 해석돼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창조한국당 이한정 당선자 사전 구속영장

수원 - 창조한국당 비례대표 이한정(57) 당선자에 대한 허위 학력.경력 의혹을 수사 중인 수원지검 공안부(윤웅걸 부장검사)는 20일 이 당선자에 대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유포, 공.사문서 위조 및 행사 등 혐의로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18대 총선 당선자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당선자의 구속여부는 21일 오후 2시 영장실질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경북경찰 친박연대 김일윤 당선자 영장

대구 - 경북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지난 4.9총선 당시 경주에서 발생한 금품살포 사건에 연루된 의혹을 받고 있는 친박연대 김일윤 당선자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21일 신청했다. 김 당선자는 총선 기간 사조직 핵심관계자들을 동원해 하부 조직원들에게 4천여만원의 돈을 선거활동비 명목으로 돌린 혐의를 받고 있으며, 22일 영장실질심사를 받게 된다.



■오세훈시장 "뉴타운 추가선정 당분간 고려안해"

서울 - 오세훈 서울시장은 21일 뉴타운 추가 지정 여부과 관련해 "부동산 가격이 불안정한 지금은 당분간 추가 선정을 고려하지 않을 것"이라며 기존 입장을 공식적으로 재확인했다. 오 시장은 또 뉴타운 공약을 둘러싼 정치권의 공방에 대해 "이제 소모적인 논쟁은 끝내자"고 말한 뒤 앞으로 전문가 등으로 자문단을 구성해 1~3차 뉴타운 사업에 대한 성과를 평가, 보완하겠다고 밝혔다.



■코스피, 해외증시 호조로 1,800선 회복

서울 - 주식시장이 해외증시의 호조와 국내외 기업의 실적개선에 힘입어 장중 1,800선을 회복했다. 21일 오전 10시32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직전 거래일(18일) 대비 30.75포인트(1.74%) 상승한 1,802.65를, 코스닥지수는 7.54포인트(1.17%) 오른 651.29를 기록 중이다. 코스피지수는 올해 1월11일 이후 3개월여 만에 처음으로 장중 1,800선을 넘었다.



■성 김 오늘 방한..내일 육로로 평양행

서울 - 북한과 핵프로그램 신고문제를 협의할 성 김 미국 국무부 한국과장 일행이 22일 북한 방문에 앞서 21일 오후 방한한다. 김 과장을 팀장으로 원자력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미국 실무진은 21일 오후 항공편으로 서울에 들어온 뒤 22일 오전 판문점을 거쳐 육로로 평양으로 올라갈 것으로 알려졌다. 김 과장 일행은 평양에 이틀 정도 머물며 북측과 플루토늄 관련 사항을 다룰 공식 신고서의 내용에 대해 최종 조율할 예정이다.

(끝)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