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여수엑스포 유치 기원 광양만권 시민 한마음 걷기대회 열린다


광양, 순천, 여수 등 전남 동부권 주민들이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유치를 기원하는 ‘광양만권 시민 한마음 걷기대회’를 열기로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광양만권 시민 한마음 건강걷기대회 추진위원회(공동추진위원장 송영수, 정철기, 김광현)’는 오는 16일 오전 9시 30분부터 여수시 종화동 해양공원에서 출발해 오동도를 거쳐 박람회 홍보관을 돌아오는 코스에서 시민한마음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박준영 도지사, 오현섭 여수시장 등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사절단이 오는 18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141차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 참석을 앞두고 열리게 돼 유치열기를 더욱 고조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개최후보 도시와 인접한 순천·광양 시민들이 여수시민들과 함께 어울려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행사를 갖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향후 광양만권 대 통합의 계기가 될 전망이다.

전남도와 지방유치위원회, 여수시, 순천시, 광양시, 여수세계박람회 준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광양·순천·여수 등 광양만권 시민사회단체 회원을 비롯한 시민 등 3000여명이 참여하게 된다.

이번 걷기대회 코스는 해양공원을 출발, 오동도를 둘러 본 뒤 박람회 홍보관에서 세계박람회 홍보물을 감상하게 되며 다시 해양공원으로 돌아오게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TV, 세탁기, 김치냉장고 등의 경품이 주어지며 세계박람회 유치 관련 OX퀴즈대회도 펼쳐진다.

노진영 지방유치위원장은 “세계박람회 총회 개최를 이틀 앞두고 열리는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여수, 순천, 광양 등 개최후보지권 시민들의 뜨거운 유치열기가 전국으로 확산되고 세계로 울려 퍼져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유치의 기폭제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만 시민 한마음 걷기대회 추진위원회’ 고문에 최덕원 전 순천대 총장을 비롯해 공동추진위원장에 송영수 순천·광양 상공회의소 회장, 정철기 광양만권 발전연구원장, 김광현 여수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위촉됐다.

또, 지역별 상임부위원장으로 허병주 순천자원봉사협의회장과 강용재 광양지역문제연구소장, 김우현 국제자원봉사단체 여수협의회장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별 사회단체 및 여성단체, 자원봉사단체 책임자들이 추진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