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메가스터디, 중등교육시장 고성장 주목-NH투자證

[머니투데이 이규창기자]NH투자증권은 1일 메가스터디에 대해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국내 1위 온라인 교육 업체로 중등부 시장 고성장에 주목하라고 권했다.

메가스터디는 직년 매출액 기준 중고등학생 대상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업부가 58.3%, 온라인 교재 10.2%, 노량진과 서초·강남 등 7개 오프라인학원 30.2%, 기타 1.4%로 온라인 사업부가 절대적 비중을 차지한다.

최새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대학 입시에 강점을 가진 메가스터디가 자회사 엠베스트를 작년말 흡수 합병함에 따라 중등부 온라인 교육시장에 진출, 이 분야 1위를 차지하고 있다"며 "중등교육시장 회원 침투율은 2.1%로 아직 초기 진입 단계여서 성장 잠재력이 크다"고 밝혔다.

최 연구원은 △고등부보다 중등부 사교육시장 규모가 크고 △특수목적고 열풍에 따른 중등교육 수요가 증가하고 △수강료가 저렴한 단과위주 고등부와 달리 기간·정액제 종합반 비중이 높다는 점을 들어 중등부 매출 증가폭이 고등부를 추월할 것으로 전망했다.

최 연구원은 "메가스터디는 높은 수익기회 제공으로 우수한 스타 강사진을 확보했고 이를 통해 높은 퀄리티의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뛰어난 브랜드 경쟁력으로 시장 점유율 확보 등 선순환 구조가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있다"며 고성장을 기대했다.
이규창기자 rya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