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성연광기자]
싸이월드는 동영상 UCC 서비스 강화를 위해 UCC 동영상 코너와 광장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고 31일 밝혔다.
우선 광장 사이트에 ‘UCC@싸이월드’ 코너를 마련, 미니홈피·타운·스테이지·페이퍼·클럽 등 싸이월드 내 공개된 UCC 동영상을 한데 모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광장 내 코너를 ‘플랫폼별’, ‘사람별’, ‘좋아하는 이야기별’ 등으로 카테고리를 세분화해 원하는 UCC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투멤(투데이멤버)이나 싸이스타 등 싸이월드 내에서 인기가 많은 회원들이 작성한 UCC들만 별도로 감상할 수 있는 별도의 코너도 마련했다.
특히 한 가지 주제에 대해 영자(운영자의 준말)가 엄선한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영자의 발견' 코너와 싸이월드 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동영상을 끊김없이 계속 볼 수 있는 네버엔딩 동영상, 싸이스타로 등록된 연예인들의 동영상을 미니홈피에 업로드 되는 순간 바로 보여줄 수 있는 ‘스타 동영상’ 코너도 새롭게 선보였다.
싸이월드 관계자는 “싸이월드는 지속적으로 UCC 관련 플랫폼과 서비스를 향상시켜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UCC 사이트를 만들 예정”이라며, “특히 이번 개편을 통해 파워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카테고리별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UCC 유통과 소비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성연광기자 saint@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