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김지산기자][[히트상품] 하이트맥주 '맥스']
하이트맥주가 지난해 9월 출시한 '맥스'는 출시 초 판매량이 예상치를 훨씬 웃돌며 히트상품의 대열에 들어섰다.
맥스의 인기 비결은 뛰어난 품질에 있다. 맥스는 70년 이상 맥주만을 제조해온 하이트맥주의 노하우가 결집된 100% 보리맥주다.
국내에서 생산·유통되는 대부분의 맥주에는 보리뿐만 아니라 옥수수 전분이 섞인 것에 반해 맥스는 보리만을 사용했다. 그럼에도 맛이 부드럽고 깔끔하다.
기존의 아로마 호프보다 고가인 캐스캐이스 호프를 사용해 100%보리맥주 특유의 풍부한 맛과 싱그러운 향을 최대한 살렸다. 고급원료를 사용했지만 '맥스'의 가격대는 일반 맥주와 같다.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100%보리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맥스라는 제품명은 맥주의 맛, 술자리의 즐거움, 그리고 어울리는 맛을 극대화(Maximize) 해주는 맥주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맥스의 라벨은 보리를 표현한 골드계열로 맥주를 잔에 따랐을 때 거품이 넘치는 모습을 형상화했다. 또 브랜드 로고는 사선으로 만들어 역동성을 부여하고 청량감을 강조하기 위해 파란색을 사용했다.
하이트맥주는 맥스의 브랜드 슬로건을 '맛있는 아이디어(Delicious Idea)'로 정하고 '맥스와 함께하는 맛있는 생활'을 주제로 광고 및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하이트맥주 관계자는 "맥스는 깊고 풍부한 맛과 싱그러운 호프의 향이 잘 조화된 100% 보리맥주로 예상치를 뛰어넘는 판매 호조를 보이며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하이트를 잇는 주력브랜드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산기자 s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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