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엔터테인먼트(대표 김양신, 이하 ‘JCE’)가 19일 농구게임 '프리스타일'의 미국 현지 서비스를 개시했다.
지난해 4월 세계적인 게임회사인 비벤디게임스(이하 ‘비벤디’)와 계약, 현지 메이저 퍼블리셔를 통해 미국 시장에 진출한 '프리스타일'이 1년간의 현지화 작업을 마치고 북미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게 된 것.
JCE는 한달 간의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 후 오는 5월 15일부터 정식 유료 서비스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JCE는 힙합 문화의 본고장인 미국 게이머의 입맛에 맞게 캐릭터 얼굴형까지 전면 수정, 컨셉 아트의 재작업 등 현지화에 만전을 기했다고 전했다.
'프리스타일'의 미국지역 서비스 파트너사인 시에라 온라인은 패키지 구매 위주인 북미 시장 특성에 맞게 마케팅을 특성화할 예정이다. 세계적 힙합가수 로이드뱅크스(Lloyd Banks)에 의해 재탄생한 '프리스타일'의 배경음악 역시 현지에서 큰 화제를 모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벤디는 '프리스타일'의 미국 서비스를 토대로 자회사인 블리자드의 ‘월드오브워크래프트(WOW)’와 함께 하드코어 장르와 캐주얼 장르를 모두 석권하겠다는 목표다.
'프리스타일'은 오픈과 동시에 주요 대형 유통 매장에 패키지가 배포되며 힙합, 농구, 게임 매거진을 활용한 오프라인 마케팅 및 주요 게임관련 온라인 마케팅이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시에라온라인의 에드 조브리스트 사장은 “'프리스타일'은 미국에서 성공할 수 있는 게임 요소를 갖추고 있다”며 “독특한 게임성을 보여줄 수 있는 농구와 힙합 문화가 녹아나는 마케팅으로 미국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고 밝혔다.
JCE의 김양신 대표는 “'프리스타일'의 파트너사와 긴밀히 협력해 미국 시장에 맞는 개발과 서비스를 제공, 순수 국산 게임의 북미 시장 성공 사례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dontsig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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