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폭력 자제시킨 박성현 위원장, 특수공무집행방해로 구속영장?

태극기 봉 압수한 경찰의 과잉진압이 원흉

박성현 자유통일유권자본부 집행위원장이 특수공무집행방해죄로 구속될 위기에 처한 것으로 알려져 경찰의 불공정 공권력 집행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박성현 위원장은 3월 11일 토요일 청계광장에서 탄핵 무효 집회를 준비했다. 하지만 박 위원장이 늘 사용해왔던 태극기 국기봉을 경찰은 유독 이 날만 압수했고, 이에 박 위원장은 남대문경찰서에 항의를 하러 갔다.

 

박 위원장은 "남대문서가 자유본의 스텐 태극기 봉 100여개를 흉기라고 압류해 자유본 자유군이 트럭 몰고 찾으러 갔다"면서 "회원들은 태극기 봉에 대해서 평화적으로 반환을 요구했으나 경찰 200 여명의 헬멧이 둘러쌌다"고 상황을 전했다.


박 위원장은 이어 "스피커 연결을 위해 발전기용 휘발유 통을 꺼내 발전기 가동할 겸 준비하며 통이 개방돼 있으니까 내 트럭에 접근하지 말라고 했는데 무술경관 둘이 트럭위의 내 몸과 휘발유통을 덥쳤다"면서 "그 과정에서 통이 엎어지며 대부분은 내차에 떨어졌고 일부가 차밖으로 쏟아졌다. 나는 "피해!"라고 크게 외치면서 화물칸 위 2.5미터 난간 너머 뛰어내렸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경찰의 과잉공무집행으로 오히려 평범한 시민들이 다칠뻔했다면서 그 어떤 폭력이나 방화의 시도가 전혀 없었음을 밝혔다.

 

박성현 위원장은 그 이전에 올린 페이스북글에도 일체의 폭력행위에 자제를 요청해왔다. 경찰의 과잉진압에 의해 박 위원장이 구속될 처지에 놓인 셈이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