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인명진, "사드 반대 기억 안나", "친박 누군지 몰라" 벌써 말바꾸기

한일정보보호협정, 국정교과서 추친 건으로 박대통령 직무정지 가처분신청도 내

인명진 목사의 행보가 가관이다. 지금껏, 좌익성향 인사들과 함께 사드배치 반대, 개성공단 재개를 주장해왔던 자신의 행보에 대해 그는 “공식적으로 사드를 반대한 기억이 없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금년 3월 21일 인명진 목사 등등 60여명의 좌익성향의 종교계 시민사회 인사들은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차 한반도평화회의’에서 개성공단을 조속히 재개하고 사드 한국배치 논의를 중단해야 한다는 내용의 특별호소문을 발표했다.


당시 인명진 목사는 “전쟁이라는 것은 남과 북 누가 일으키든 민족의 공멸을 의미한다”며 “모든 전쟁 연습을 중단하고 ‘평양 진격’ ‘남한상륙작전’ 등 전쟁을 부추기는 막말도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인명진 목사는 금년 7월 14일에도 사드 배치 결정이 한반도 및 동북아 평화를 위협한다면서, 이 결정은 주민들의 평화적 생존권을 침해하는 비민주적, 일방적 합의였다고 규탄하면서 사드 배치 결정 철회를 주장하는 시국회의에 참석했다.

 

당시 시국회의 참석자들은 특히 사드 한국 배치가 "한국이 미일 미사일방어체계(MD)에 편입된다는 것을 의미하며, 한반도와 동북아의 갈등을 고조시켜 군사적, 외교적 그리고 나아가 경제적으로도 돌이키기 어려운 어리석은 결정이 될 것이라는 점"을 지적했다.

   

인명진 목사는 좌익성향 인사들인 최병모(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전 회장), 이신호(한국YMCA전국연맹 이사장), 이윤배(흥사단 이사장), 이부영(동북아평화연대 명예대표), 정현백(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상임의장), 권태선(환경운동연합 공동대표) 등등과 의장단에 이름을 올렸다

 

인 목사는 이런 전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제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이 되려고 하니 이런 모든 공식 활동들, 공식 발언들이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인명진 목사는 경실련 대표 자격으로 지난 10월 24일 박근혜 대통령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도 냈던 바 있다.

 

당시 경실련은 “박 대통령이 이들에게 특혜를 준 것은 관련 사업을 하고 있거나 계획하고 있는 국민들의 평등권, 재산권, 행복추구권, 직업 선택의 자유 등 기본권을 침해한 것”이라고 가처분 신청 이유를 밝혔다.

 

또 경실련은 “박 대통령은 검찰 수사를 불응하고 있다”며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체결, 국정교과서 강행 등 국민들의 의사와 상관없이 국가의 중대한 외교, 행정업무를 지속해서 진행 중”이라고 박 대통령을 비판했다.

 

또한 경실련은 “헌재는 즉각 박 대통령의 직무를 정지하고 유린된 헌법질서를 바로잡아야 한다”며 “직무정지가처분을 받아들이라”고 촉구했다.

 


인명진 목사의 경실련은 박근혜 정권이 추진해온 국정교과서,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등을 직무정지의 중대한 사안으로 지목한 것이다.

 

이에 대해 인명진 목사는 “새누리당에서도 탄핵을 찬성한 사람들이 있지 않느냐”며 빠져나갔다.

 

특히 자신을 비대위원장으로 추대해준 '친박 핵심'의 거취 문제에 대해선 "제가 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친박 핵심이 누군지 잘 모른다"며 말을 아꼈다.

 

그러나 인명진 목사는 지난 4월 총선 패배 직후 SBS와의 라디오 인터뷰에서 “어떻게 자기들이(친박계) 잘못해서 대통령이 곤경에 처했고 새누리당 자체가 어려워졌는데 무슨 명분으로 그럴 수 있는 것이냐"고 비판했다.

 

인명진 목사는 당 내 친박계가 많아 지도부에 친박계가 입성할 가능성에 대해 "정치는 숫자를 가지고 하면 안 된다"며 "숫자가 많다는 친박이 얼마나 오랫동안 친박이라 할진 모르겠으나 과거의 경험으로 볼 때 몇 명이나 남을지 모른다"고 말했다.

 

사드배치,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을 반대하고, 대통령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을 내고, 친박계를 비판해온 인명진 목사가, 그 친박계의 추천으로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이 되는 과정에서, 무수한 말바꾸기가 벌어질 게 뻔해 과연 당을 정상적으로 개혁해낼 수 있을지 신뢰가 추락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