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윤창중 “한동훈이 송영길을 정치 거물로 키워”

“정치인은 중형 받을수록 축복… 송영길 얼마든지 재기 가능”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이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 의해 정치 거물로 클 기회를 갖게 됐다는 논평을 내놨다. 

윤 전 대변인은 21일 자신의 유튜브 방송을 통해 “정치인은 중형을 받으면 받을수록 결과적으로 축복일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그는 “송영길은 어제 검찰의 조사에 불응하고 자신을 변호하러 들어온 선종문 변호사를 통해 어느 곳에 있든지 검찰에 굴복하지 않고 싸우겠다는 메시지를 냈다”며 “내가 경험한 검찰청 앞에서 검찰한테 대들었던 사람은 딱 두 사람이었다. 변희재와 송영길. 두 사람은 보통 강심장이 아닌 것”

앞서 윤창중 전 대변인은 “검찰이 송 대표의 접견과 서신을 모두 차단한 것은 송영길의 옥중투쟁이 두려워서 그런 것”이라며 송 전 대표에게 “옥중에서 인천 계양을 출마를 준비하라”라고 조언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윤 전 대변인은 “유신 시절 9대 총선 당시 전라북도 임실·남원·순창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손주항이라는 민주화 투사는 유세장에서 박정희 유신체제를 비판하다가 중앙정보부가 구속시켰다”면서 “그 손주항은 공화당, 신민당 후보를 제치고 옥중에서 당선됐고 10대 총선때 재선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 송영길은 민주당 당 대표 때와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한동훈이 그의 이름을 알려주고 있는 것”이라며 “송영길은 얼마든지 재기할 수 있다. 이건 일종의 행운”이라고 분석했다.

윤 전 대변인은 “만약 송영길이 인천 계양을 출마가 가시화되면, 이재명 대표는 당연히 지역구 원 주인에게 양보할 수밖에 없을 것이고, 아마 민주당은 공천을 할 수 없을 것. 혹시 민주당이 공천하더라도, 송영길이 여야 후보 모두에 손쉽게 승리할 것”이라 예측하기도 했다. 

한편, 해당 방송에서 송영길 대표와 함께 검찰에 당당히 대항한 인물로 꼽힌 변희재 대표 역시 자신의 유튜브 채널 방송을 통해 “정치인은 법정이 아닌 선거판에서 자신의 생명력을 인정받는데, 옥중출마 이야기가 나오는 것만으로도, 검찰은 바짝 긴장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방송에서 변 대표는 “송영길이 인천계양을에서 승리한다는 건, 곧 윤석열과 한동훈 검찰세력이 총선에서 패퇴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라고 윤 전 대변인의 시각을 소개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