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국내 최초 기상기후산업 전문 기업지원센터 오픈

기상청, 한국기상산업진흥원, 기상기후산업 비즈니스지원센터 개소


기상청(청장 고윤화)과 한국기상산업진흥원(원장 이희상, 이하 ‘진흥원’)은 8월 11일(월) 진흥원에서 전문위원·기관 및 기상기업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상기후산업 비즈니스지원센터(이하 ‘비즈니스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고윤화 기상청장은 “기상청은 기상기후산업 비즈니스지원센터를 통해 기상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 연관 사업의 동반성장을 통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 마련할 것” 이라며 비즈니스지원센터를 통한 기상기업 지원의지를 밝혔다.

기상기후산업 비즈니스지원센터는 중소기상기업의 경영애로 해소 및 기상분야 예비창업자의 성장기반 구축을 위해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과 전문 협약기관, 진흥원 내부전문가가 각 분야 경영 상담을 무료로 지원할 계획이다.

상담분야는 경영·창업, 재무·회계, 인사·조직, 기술·생산, 특허·법무, 수출지원 총 6개 부문으로 기업경영 전반에 걸쳐 기상기업 및 예비 창업자가 부딪힐 수 있는 다양한 경영 애로사항에 대해 지원하게 된다. 자문단은 변호사, 노무사, 세무사, 변리사 등 각 분야 전문가 총 28인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허법인, 법무법인, 관세법인 등 전문 협약기관은 심화 전문상담을 수행하게 된다.

□ 이희상 한국기상산업진흥원장은 기상기후산업 비즈니스지원센터는 “중소기상기업의 경영애로 해소 및 기상분야 예비창업자의 성장기반 구축을 위해 전문 자문단, 협약기관, 내부 전문가가 창업부터 기업경영에 이르기까지 무료로 전문상담 지원하는 국내 최초 기상기후산업 전문 기업지원센터” 라며 “앞으로 기상기후산업 비즈니스지원센터가 기상기업과 예비창업자의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다.

기상기업들도 이러한 기상청과 진흥원의 기상기후산업 지원 움직임을 환영하는 분위기다. 이천우 웨더피아 대표는 축사를 통해 “오늘 발족한 기상기후산업 비즈니스지원센터가 기상산업에 돈과 인재가 몰려드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우리나라를 기상산업 5대강국으로 이끌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상청과 진흥원이 이를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상기후산업 비즈니스지원센터는 8월 11일부터 온라인 지원센터(http://kmipa.or.kr/index.jsp)를 오픈하고 기상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본격 지원활동에 들어간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