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최흥집 후보 홍천과 춘천 영서권 유권자들 표심 잡기 행보

홍천을 레저·관광 1번지로...섬김의 도정, 장애인 복지증진, 보육교사 처우개선 약속

새누리당 최흥집 강원도지사 후보는 29일 홍천과 춘천을 잇달아 방문해 영서권 유권자들의 민심 잡기에 나섰다.

최흥집 후보는 이날 오전 홍천 터미널 사거리에서 출근길 주민들과 악수를 나누며 "홍천지역을 대한민국 레저·관광 1번지로 발돋음 시키겠다"며 "이를 위해서는 지역을 잘 아는 힘 있는 도지사가 탄생되어야 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그러면서 "특히 홍천군은 전국 100대산 가운데 8곳이 있어 천혜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며 "캠핑레저 복합단지를 조성해 늘어나는 캠핑 수요를 흡수할 수 있도록 인프라 조성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홍천에 이어 춘천으로 발길을 옮긴 최흥집 후보는 강원도 노인회 게이트볼대회장을 찾아 경로당 지원을 늘리는 한편 어르신 틀니 2차 시술 확대 지원, 효도 택시 강원도 전역 운영 등 어르신들을 위한 대표적인 정책을 설명하며 "'섬김의 도정'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최흥집 후보는 이어 강원도 장애인 단체 간담회와 강원도 민간어린이집연합회 간담회에 참석해 "모두가 함께 가는 강원도를 만들겠다"고 약속한 뒤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수렴하고 "보다 실질적인 정책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장애인 활동지원 급여 신청자격을 현행 장애1,2급에서 앞으로 3급까지 확대하고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저상버스 비율을 40%까지 늘릴 것이며 장애인 콜택시 등 특별교통수단을 도입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계속해서 최흥집 후보는 도내 민간 어린이집 연합회 임원과 각 지회 임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강원도 민간 어린이집 간담회에 참석해 "어린이집 선생님들이 보람을 갖고 일 하실 수 있도록 처우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심민희 기자 smh177500@gmail.com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