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경기교육감 예비후보 조전혁, 군인, 경찰, 소방 가족을 위한 ‘6년제 기숙형 중고등학교’를 설립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국민에게 봉사하는 분들을 위한 정책


조전혁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는 8일 오전 11시 경기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정책 브리핑 및 기자회견을 가졌다. 조 후보는 ‘안전한 학교’를 만드는데 주안점을 둔 공약과 ‘가족의 가치’를 소중히 하는 공약, 그리고 군인, 경찰, 소방 가족을 위한 ‘6년제 기숙형 중고등학교’를 설립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조후보는 경기도 안전문제의 원인을 “무상급식과 혁신학교의 편중예산에 있다고 밝히고,‘재난으로부터 안전한 학교, 학교폭력 및 범죄로부터 안전한 학교, 교통사고 등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행정과 재정을 집중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조후보측은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위해,“학교시설물에 대한 안전진단 및 재난상황에 가정한 대비훈련을 정례화 하고, 재난 발생 시 학생 보호 및 구호를 위한 특별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하겠다” 고 하였다.

학교폭력 및 범죄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위해선 “학생인권조례를 폐지하고, 학생의 권리와 책무를 균형 있게 강조하는 ‘학생권리책무헌장’을 제정하며, 대안교육기관에 대해서도 1인당 표준교육비를 지원하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하였다.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열악한 환경에서 자녀교육을 실시하면서도 국민에게 봉사하는 군인, 경찰, 소방 가족들이 자녀교육을 위해 ‘6년제 기숙형 중고등학교’를 설립하겠다고 하였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