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문재인 아들 특혜채용 시인, 권채철 당시 원장 "실수 있었다."

한국고용정보원 특혜 입사는 파슨스 디자인스쿨 진학을 위한 경력 쌓기






문재인 아들 특혜채용, 권채철 당시 원장 "실수 있었다" 시인

문재인 후보 아들 문준용씨의 취업 특혜 의혹의 파장이 커지고 있는데, 2006년 당시 원장이었던 권재철 전 청와대 노동비서관이 채용 과정에서 특혜가 있었음을 지난 10월 24일 JTBC와의 인터뷰에서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문준용씨의 특혜 채용에 대해서 내부적으로 문제 제기가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당시 원장이었던 권재철씨가 그대로 밀어부친 것이다.





한국고용정보원 입사 특혜, ‘파슨스 디자인스쿨 가기위한 스펙 쌓기’

그러나 문제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문준용씨가 아버지 권력을 빌어 취업 비리까지 저질러가며 입사한 한국고용정보원을 14개월만에 그만두고 미국 맨하탄에 있는 파슨스 디자인스쿨에 입학을 한 것이다.

파슨스 디자인스쿨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추천서 2장과, 이력서가 필요한데 결과적으로 이를 채우기 위해서 무리수를 둬가며 입사했다는 결론이 나온다.

http://www.mediawatch.kr/news/article.html?no=238042
< 문재인, '내 아들 스펙이 먼저다.'>




< 문준용씨가 파슨스 디자인스쿨 졸업 후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기 위해 만든 인터뷰 영상, 실력으로 대학원 입학과 졸업을 했다고 믿기에 너무 떨어지는 영어 실력, 대기업들의 후원으로 기금을 내고 입학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의혹이 드는 대목이다.>


문재인 후보 아들, 14개월 일하고 휴직상태서 대학원 진학, 퇴직금은 37개월 수령

문준용씨는 한국고용정보원에서 14개월 근무 후 휴직상태로 대학원을 진학하였지만 퇴직금은 37개월분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서도 문재인 후보의 명확한 해명이 있어야 하나, 아직까지 아무런 답변이 없는 상황이다.

문준용, 파슨스디자인스쿨 졸업 후 미디어아티스트 활동, 막대한 전시회 비용 누가 대주나?

문준용씨는 파슨스디자인스쿨 졸업 이후 미디어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브라질, 뉴욕, 러시아, 스페인, 홍콩, 베이징 등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는데, 과연 그 막대한 비용을 어디서 후원하는지 의문이다.

국내 전시회의 경우에는 2011년 하반기 인천문화재단 인천아트플랫폼에 입주작가로 활동을 한 바 있다. 인천시장은 민주통합당의 송영길시장이다.부산 벡스코에서는 국순당 후원으로 ‘2010 아트에디션’을 개최, 문재인 후보가 직접 내빈으로 참석해 테이프를 커팅했다.2011년 9월에는 광주비엔날레에서는 파라다이스그룹이 운영하는 게원예술대 교수 등가 함께 주제전을 했다.

2012년 5월에는 경남도립미술관, 창원 ‘산수 디지털을 만나다’에 참여했다. 당시 경남도지사는 민주통합당의 김두관이다.

해외전시회는 미국 뉴욕, 홍콩, 러시아 상트페테부르크, 스페인 바르셀로나, 브라질 상파울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중국 베이징 등 그야말로 전 세계를 누비고 있다. 공기관이나 대기업의 협찬이 없이는 불가능한 수준이다.






문재인 후보 아들,1년에 약 1억 유학자금, 볼보 비용 어떻게 조달했나?

1년에 약 1억원이 드는 유학비용도 어떻게 조달하였는지도 문제지만, 문준용씨가 유학당시 타고 다니던 볼보 자동차도 무슨 돈으로 조달 하였는지도 의문이 드는 대목이다.

정상적인 상황이라면 실력이 검증되지 않은 30대 초반의 예술가에게 후원을 해 줄 기업은 없을 것이다. 아버지의 후광이 없다면 상식적으로 불가능한 상황들이 문재인 후보의 아들에게서 일어나고 있는데, 문재인 후보는 언제까지 ‘서민’이라 주장하며 ‘기회는 평등‘, ’과정은 공정‘, ’결과는 정의로울 것‘이라고 외칠 수 있을지 국민들은 궁금할 따름이다.

문재인 후보의 ’사람이 먼저다.‘에서 말하는 사람이 문재인 후보 아들 문준용씨임이 드러나고 있어 대선정국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