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신계륜, '내안의 전쟁과 평화'출판기념회

9월1일 오후4시 고려대학교 교유회관에서, 세계로 이어질 수 있는 희망의 메시지 전해


14대, 16대, 17대 국회의원을 역임한 신계륜 민주당 성북(을) 지역위원장이 펴낸 책 ‘내안의 전쟁과 평화’출판기념회가 오는 9월1일 오후4시 고려대학교 교유회관에서 열린다.

출판기념회와 관련하여 신 전 의원은 “지난날 제가 제안에 들어온 80년 서울의 봄과 광주민주항쟁이라는 두 개의 역사적 사건에 대해 늦었지만 제 나름의 방식대로 정리해 봤다”고 책 내용을 소개했다.

또, 신 위원장은 “또, 그렇게 시작된 글이 민주정부 수립을 위한 저의 정치로 이어져 이미 고인이 되신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님에 대한 개인적 추회를 적어봤다”고 덧 붙였다.



신 전의원은 출판기념회 초대의 글을 통해 “이것은 나의 전쟁이었고 이후 ‘걸어서 평화만들기’를 통해 알게 된 ‘평화’에 대한 저의 생각과 우리사회, 한반도, 나아가 세계로 이어질 수 있는 희망의 메시지를 이 한권의 책으로 엮었다”고 소개했다.

한편, 광주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 행정학과를 나온 신 전 의원은 고려대학교 졸업반인 1980년 총학생회장에 당선되어 계엄령 철폐시위에 나섰다가 징역 3년형을 선고받기도 했다.

2008년 대통합민주신당 사무총장, 통합민주당 사무총장, 18대 총선기획단장, 18대 총선 선거 대책 본부장을 역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