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김진태 의원 “인 위원장이 태극기 집회 나가지 말라고 했다” 폭로

“인명진, 불참자 해임시켜 정족수 맞추기..법적 책임 져야할 것”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은 10일 의원총회에서 인명진 비대위원장이 자신에게 태극기 집회에 나가지 말 것을 강요했다는 사실을 폭로했다.

 

태극기 집회가 촛불집회를 넘어설 정도로 애국보수 진영의 민심이 비등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김진태 의원을 제외한 새누리당 의원들이 한 명도 태극기 집회에 참가하지 않는 배경에는 인명진 비대위원장이 자리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명백하게 드러난 것이다.




김 의원은 “(인 위원장이)나보고 태극기집회에 안나갔음 좋겠다고 한다면서 이 땅에서 보수로 살기가 왜 이리 힘든지 모르겠다. 탄핵을 반대한 의원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당에서 태극기집회를 허락받고 나가야 하나? 동냥은 못해도 쪽박은 깨지 말라구 했다고 성토했다.

 

김 의원은 인 위원장이 비대위 구성을 위해 상임위원 일부를 면직처리한 행위가 불법이라는 점도 분명히 했다. 그는 어제 상임전국위에선 상상도 못할 일이 벌어졌다과반수가 미달되자 불참한 사람을 해임시켜 인위적으로 정족수를 맞췄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하지만 비대위도 구성되기 전에 비대위원장이 누굴 해임할 순 없다.(당헌 121)”면서 이런 무리수에 대하여는 법적인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인 위원장은 지난 9일 상임전국위원 중 불참자 6명을 면직처리해 전체 정원을 51명에서 45명으로 줄인 끝에, 상임위 개의를 위한 정족수 23명을 가까스로 맞췄다. 서청원 의원은 이에 대해 북쪽 공산당에서나 있을 수 있로, 인 위원장의 친위 쿠데타이고 4·19혁명의 원인이 됐던 사사오입(四捨五入)에 버금가는 폭거라고 성토한 바 있다. 서청원 의원에 이어 김진태 의원 역시 이날 인 위원장의 행위가 당헌당규 위반이며 비대위 구성은 원천무효라고 주장하고 나선 것이다.

 

김 의원은 인 위원장의 인적청산에도 반대 입장을 명확히 했다. 그는 인적청산은 마녀사냥이다. 나 살겠다고 새누리호 갑판에서 남을 떠밀고 있다. 그러나 내가 없으면 우주를 바꾼다해도 소용없다. 그 누구도 남에게 그렇게 할 권한은 없다고 말했다. 성을 지키려면 열 명이 있어도 모자라지만 성을 뺏기려면 한 명이면 충분하다는 말로 새누리당의 인적청산은 머릿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인 위원장의 좌파 행적과 관련해선 김 의원은 그분이 여태껏 어떻게 살아오셨는지는 관심대상이 아니다. 사드배치와 국정교과서를 반대했든지, 연평도 포격이 우리나라 잘못이라구 해도 말이다라며 그러나 그런 분이 왜 굳이 우리 새누리당에 오셨는지 이해가 안간다. 내가 더불어민주당 비대위원장을 맡는 거나 마찬가지다라고 힐난했다.

 

김 의원은 대통령 탄핵 반대를 당론으로 정하지 않는 새누리당 의원들을 향해서도 아직 탄핵재판 결과가 나오지 않았는데 대통령을 버리고 당만 살려고 하는건가? 왜 싸워보지도 않고 꼬리내릴 생각만 하는지 모르겠다. 지금은 반성할 때가 아니라 당당하게 싸울 때다라고 호소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