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강진군, 고객 감동 서비스 '불편을 제로화'실천 큰 호응


강진군 민원실이 민원안내도우미제 시행 등 민원인의 불편을 제로화하는 고객 감동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민원안내도우미제’는 한국부인회를 비롯한 18개 기관단체에서 참여한 여성봉사원 50명이 2인 1조가 되어 오전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민원실을 찾는 주민들이 신속하게 민원을 볼 수 있도록 업무 담당자 안내와 신청서식 대필 등 친절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봉사자들은 민원인들이 순서를 기다리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차를 대접하고 말 벗이 되어 주고 있어 친근하게 민원실을 이용하도록 가교 역할은 물론 바쁜 농번기철 심신에 쌓인 피로까지 풀어주고 있다.

또, 민원실 내에 사시사철 꽃이 피고 푸른 식물들을 볼 수 있는 푸른 화원을 조성하고, 건강상태를 점검하는 자동혈압계와 아이들을 위한 유아놀이방을 설치해 민원업무만 보는 곳이 아닌 주민 편의시설로 탈바꿈했다.

강진군 민원실은 대민행정의 최우선을 친절로 정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위한 각종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고 직원들의 대민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함께 친절한 민원실을 만들기 위해 매주 화, 목요일 업무개시 전에 인사하기, 전화받기, 안내요령 등 동영상 시청과 함께 정기적인 친절교육으로 민원담당공무원의 친절 마인드 향상을 위한 시간을 갖고 있다.

서경봉 민원팀장은 “민원인이 감동받을 수 있을 때까지 다양한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중심의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