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강진군, '드림팀제 시행 4주년 기념행사' 20일 개최

강진군 드림팀제, 전국 유일 행정조직 빛나는 성과 거양 20일 강진아트홀서 개최


강진군이 전국 최초로 시행한 성과중심의 ‘강진드림팀제’가 4주년을 맞아 오는 20일 오후3시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강진군이 팀제를 도입한 것은 2007년 5월. 강진드림팀제는 유연한 조직구조, 신속한 의사결정, 군민의 요구에 신속한 대응, 팀원의 전문성 향상, 성과관리를 통한 책임성 확보 등 경쟁력을 갖춘 창의적인 조직으로서 고객과 성과를 중시하는 새로운 행정조직으로 전국에서 유일하다.

강진군은 13개실과 56담당을 1실 25개 팀의 ‘맞춤형 팀제’로 조직개편하고, 6급 담당을 실무 인력으로 전환해 결재단계를 4단계에서 3단계로 축소하는 등 변화하는 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해 왔다.

특히 팀제 실시 이후 군은 농ㆍ림ㆍ축ㆍ수산업의 고도 성장, 전국 최고의 귀농ㆍ귀촌 1번지로 인구 증가, 스포츠 메카 구축, 강진교육의 획기적인 변화를 일으킨 인재육성기금 조성, 청자산업의 명품화ㆍ세계화 기반구축, 음식점ㆍ숙박시설 서비스 개선, 축산위생연구소, 환경산업기술 지원센터, 강진소방서 등 공공기관 유치 등으로 강진 발전의 극적인 변화를 이끌었다.

또, 올해로 39회째인 강진청자축제는 2002년부터 9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최우수 축제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되어 1년에 국비 8원씩 3년에 걸쳐 총 24억원을 지원받게 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송기훈 인사팀장은 “전국 유일의 강진드림팀제가 이제 대한민국 대표 행정조직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탄탄한 팀워크를 통해 좋은 성과를 낸다면 군민의 소득과 복지가 향상되는 잘사는 강진군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념행사에는 전년도 성과평가 최우수팀(5개팀)에 대한 개인표창과 특별강연, 우수사례 발표회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특히, 우리 군 출신으로 대한변호사협회 회장을 역임했던 박재승 변호사의 초청 강연과 황주홍 강진군수의‘강진드림팀제’4주년 기념 특별강연이 실시돼 강진군 공직자는 물론 많은 강진군민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