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광주남구,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전국 1위

최영호 구청장, 지난 6.2선거서 당선된 기초단체장 중 선거공약 총점 95점으로 최상위 SA 등급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3일 밝힌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결과 광주남구(구청장 최영호)가 종합총점 95점을 얻으며 전국 1위를 차지했다고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3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6.2선거를 통해 당선된 총 228명 중 214명의 기초단체장의 선거공약 10,257개에 대한 공약실천계획서 내용을 대상으로 전문가 평가단 64명, 지표평가단 36명이 참여했는데, 남구는 △종합구성 △개별구성 △주민소통 △웹소통 전 분야에서 총점 95점으로 최상위 등급인 SA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5대 부문을 합산한 총점이 75점을 넘는 기초자치단체가 전국적으로 10개에 불과하다는 점에 비춰봤을 때, 남구가 얻은 점수는 독보적이라는 평가다.

이와관련, 매니페스토 본부는 “선거에서의 공적계약인 선거공약이 일방적으로 폐기되거나 무시되지 않도록 지방의회의 협의를 거쳐 공약실천계획서가 완성되는 시점에서부터 감시를 철저히 해야 한다는 의미에서 평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편, 공약실천계획서의 평가항목은 종합구성(13점), 개별구성(7점), 주민소통(5점), 웹소통(5점) 공약일치도(5점) 등이며, 평가항목에 따른 32개의 세부지표별로 5점 척도로 평가하고 이를 총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는 절대평가로 진행됐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