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강진서, 전남 FFK(Future Farmers of Korea) 전진대회 '개최'

강진 전남생명과학고서, 생명을 가꾸는 농업, 삶을 창조하는 농촌 주제로 열려


제 40년차 전라남도 FFK 전진대회가 지난 27일 강진 전남생명과학고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전라남도교육청 주최하고, 전라남도 FFK(Future Farmers of Korea)가 주관한 이번대회는 ‘생명을 가꾸는 농업, 삶을 창조하는 농촌’이라는 주제로 펼쳐졌다.

이날 전진대회에는 노두근 강진부군수를 비롯한 전라남도 교육청 김춘환 과학직업정보과장, 곽영체 전라남도 도의원, 윤도현 전라남도 도의원, 김은식 강진군의회 의장, 김용식 강진교육지원청 교육장, 전라남도 농업계고 9개교 FFK 회원 등 300명이 참가했다.

FFK(FFK:Future Farmers of Korea)는 1972년, 전국 농업계 고등학교에서 중등 농업교육의 발전과 미래의 성공적인 농산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농업계고등학생들의 배움과 나눔의 장이 되어 왔다.

이번 대회에는 식물분야, 동물분야, 식품분야, 농공분야, 농업유통, 조경임업의 경진 6개 종목에 151명이 참가했으며, 가정과제, 학교과제, 창의성과제의 과제이수 발표 3개 종목에는 7명이 참가했다.

또, 화훼장식, 제과제빵, 조경설계의 실습 경연 3개 종목에는 24명이 참가했으며, FFK골든벨, 농업교사 현장 발표, 전시 등 모두 15개 종목에 218명이 참여하는 등 다채롭게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전진대회에서는 최우수상 15명, 우수상 61명 등 76명의 학생들이 수상해 전국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져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충북 청주농업고등학교에서 열리는 제40년차 전국 FFK 전진대회에 도 대표로 참석한다.

노두근 강진 부군수는 축사를 통해 “강진군의 2011년 예산이 2,203억 원으로 그중 710억 원을 농업에 지원하고 있으며, 전체 예산의 32%를 농업분야에 집중 투자하고 있는 전국 유일의 군이다”며, “미래의 농업 인재를 위해 앞으로도 많이 도와줄 것”을 약속했다.

한편 전남생명과학고는 자영특성화 고등학교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의 운영으로 학생들이 선호하는 최상위 학교이며, 9월에 마이스터고로 지정되도록 선영규 교장선생님이 비롯한 교직원, 학부모, 동창회 및, 강진군 등이 혼심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교사와 학생이 혼연일체가 되어 생산농업 뿐만 아니라 식품, 환경, 글로벌 농업분야에 이르는 포괄적인 농업분야 교육에도 관심을 갖고 연구하고 있어, 21C 농업 성장에 엔진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