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조지 부시 미국 대통령에 대한 지지율이 최저수준으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NBC방송이 성인 1천8명을 상대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부시 대통령에 대한 지지율은 지난 4월 조사보다 6% 포인트 하락한 29%에 불과했다고 MSNBC 인터넷판이 14일 보도했다.

NBC 여론조사에서 부시 대통령의 지지율이 30%를 넘기지 못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MSMBC는 이 같은 현상이 전통적 지지층인 공화당원들의 지지철회에 따른 것이라고 분석했다. 지난 4월 여론조사에서 공화당원 75%가 부시 대통령의 업무수행에 만족감을 나타냈지만, 이번 여론조사에선 62%로 줄어들었다는 것.

전문가들은 특히 부시 대통령이 상원에 계류중인 이민법개혁법안의 처리에 발을 벗고 나선 것이 보수적인 공화당원들의 등을 돌리게 만든 것 같다고 분석했다.

보수층은 이민법개혁안이 불법이민자를 사면하기 위한 법률이라고 반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의회에 대한 미국인들의 만족도도 지난 4월보다 8% 포인트 감소한 23%에 그쳤다. 미국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응답도 19%에 불과했다.

차기 대선주자에 대한 지지도 조사에선 민주당의 경우 힐러리 클린턴 상원의원이 39%의 지지율로 버락 오바마 상원의원(25%)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공화당에선 루돌프 줄리아니 전 뉴욕 시장이 29%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프레드 톰슨 전 상원의원이 20%로 2위, 존 매케인 상원의원과 미트 롬니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가 각각 14%로 공동 3위였다.

한편 민주당과 공화당 후보간 가상대결 조사에선 클린턴 의원이 줄리아니 전 시장을 48%대 43%로 앞섰고, 오바마 의원은 톰슨 전 의원을 50%대 31%로 눌렀다.


(서울=연합뉴스) koman@yna.co.kr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