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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철수 캠프출신 이한호 전 공군총장, F-15SE 결사반대 이유는?

공군 참모총장들 천안함 폭침 및 연평도 포격때는 침묵 "전투기 도입에는 대통령께 조언(?)"


소신있는 공군 참모총장의 모범을 보인 故정용후 대장

박근혜 대통령에게 드리는 진언이라는 궤변의 문서를 만든 율곡비리 범죄자들과 달리 2004년 별세한 故정용후(鄭用厚·향년 70세) 전 공군참모총장은 군인의 귀감을 보여 준바 있다. 故정용후 참모총장은 1958년 공군사관학교 6기로 임관하여 전투비행단장, 한미연합사 정보참모부장, 공군 인사참모부장, 공군 교육사령관, 공군 참모차장을 거쳐 1989년 공군참모총장 등 주요 요직에 임명되었다.

그러나 고인은 공군참모총장 시절 차세대 전투기 선정과정에서 당시 공군 조종사들이 원하는 멕도널더글러스사의 F-18(쌍발 엔진)기를 선정할 것을 주장해 록히드마틴사의 F-16(단발 엔진)기를 선호한 군부내 권력집단과 및 청와대와 이견을 보였다. 결국 1990년 9월 국군통합병원에 강제입원 조치된 뒤 이임식도 치르지 못한 채 병원에서 강제 전역되었고, 20대 참모총장으로 임명된 한주석은 록히드마틴사의 F-16을 선정하였다.

공군을 위해 필요한 장군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강제 전역조치되는 등 수모를 겪었으나 생전에 “죽어서도 국가와 사회에 도움이 되고 싶다”며 사체를 시신 기증 하였다.





좌파 10년, 실용정부 5년 동안 자주국방 의지조차 사라진 공군

제24대 공군참모총장을 역임한 이광학 대장은 공군의 최대 수치라고 알려진 제2롯데월드 인허가에 간접적으로 관여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겨레신문(2009.2.19)에 따르면 군사정권도 반대해 20여년 묵혀온 제2 롯데월드 건립 사업에서 공군의 제지를 물리치고 이명박 정부가 일단 롯데의 손을 들어줬다고 평가하고 있다.

공군으로부터 건설 허가권을 얻어낸 롯데물산은 제2 롯데월드 건립을 추진해오며 오랫동안 초고층 빌딩 건설허가를 놓고 공군과 맞붙어 왔다. 하지만 롯데물산의 사장은 이광학 전 공군참모총장의 딸을 며느리로 둔 김웅세씨가 사장이라는 점이 유리하게 작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좌파정권 10년동안에 흔들리고, 드디어 이명박 전대통령이 2010년 연평도 피폭 때 공군에게 공격지시하였으나 확전을 이유로 거부한 것이 당시의 공군의 분위기였다. 이처럼 자주국방과 영공수호를 입만 있으면 말하던 자들의 거짓 허세가 발가벗겨진 바가 있다.

이 당시의 공군참모총장 들이 지금와서 주장하는 박근혜 대통령에게 드리는 진언은 의심의 여지가 무척이나 많은 것이 사실이다.






안철수 캠프 참여한 친노세력 이한호 전 공군참모총장의 박근혜 정부 흔들기

금번 역대 공군참모총장의 진언이라고 하는 문서를 작성하고 대통령에게 전달한 사건의 하이라이트는 공군사관학교 17기 출신으로 28대 공군참모총장을 역임한 이한호(李漢鎬) 일 것이다.

이미 알려진 바와 같이 이한호 전 공군참모총장은 “군생활이 고문이었다”라고 하는 안철수 후보의 국방캠프를 담당했고, 부대관리훈령(국방부훈령 제1369호)의 제158조에 정치인의 부대 방문을 엄격하게 통제하는 사항을 정면위반하고 2012년 대통령 선거 시기에 드러내놓고 공군을 안철수 예비후보에게 줄대기를 하다가 물의를 일으킨바 있다.

특히 이한호 전 공군참모총장은 현재 박근혜 정부의 국방정책과 정면위배하는 “전시작전권 조속 반환” 주의자로써 이번 15명의 서명을 받아내는데 주도적 역할을 한 것으로 짐작되고 있다. 이한호 전 공군참모총장의 경우 2012년 대선당시에는 안철수 후보 캠프에서 차세대전투기 도입관련하여 어떠한 주장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 록히드마틴의 F-35의 선정을 주장하는 것은 너무나도 의혹이 간다.

노무현 정부에서 2003년 10월부터 2005년 10월 7일까지 28대 공군참모총장을 역임한 이한호는 군인으로 남기보다 정치인이 되고 싶어 했다. 지난 대선때 안철수 후보의 국방안보포럼을 담당했기 때문에 박근혜 정부초기 김병관 국방부장관 임명준비에 대하여 “장관에 임명되면 명령 받은 부하들이 코웃음 칠 것”이라고 반응한 바 있다.

따라서 안철수 후보를 지지한 자가 박근혜 정부의 국방부 정책을 적극적으로 지지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은 쉽게 생각할 수 있는데, 갑자기 “국가안보를 위한 진언”을 박근혜 대통령에게 제출하는 것은 쉽게 납득이 가지 않는 대목이다.






제2의 율곡비리 사건으로 비화 되나?

금번 차세대전투기 도입 과정을 살펴보면 20여년전 벌어졌단 단군이래 최대 비리사업이었던 율곡사업 비리가 생각난다. 당시 문제의 항공기의 제작회사인 록히드마틴과 범죄자들이 죄다 모여 역대 공군참모총장의 진언이라는 이름으로 서명하여 대통령과 국방부에게 제출한 것만 바도 그 순수성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당초 항공기 도입에 잡음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는 하였지만, 지금처럼 진흙탕으로 변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다.

그리고 현역 공군참모총장과 공군에서는 방위사업청에서 전투기선정이 진행되도록 한 상황에서 현역은 침묵하고 예비역은 반대하는 기이한 상황이 연출되고 있다. 그리고 대부분이 비리 전력자 혹은 범죄자 등이 총동원 된 상황에서 이번의 차세대 전투기 도입문제는 엄정하게 집행되어야 한다.

정의는 승리하기 마련이기 때문에 언젠가는 차세대 전투기 도입의 결말이 알려지게 마련이다. 따라서 금번에 의혹이 집중되고 있는 역대 공군참모총장들은 자신들의 결백과 진정한 우국충정의 발로를 표시하고 싶다면 검찰, 기무사, 국정원의 조사를 자원해서 받아야 한다.

자신들의 통화내역과 통장확인을 통한 현금흐름을 자진해서 군 당국에게 제시하고, 최종적인 평가가 내릴때까지 출국금지를 자진해서 신청하는 것이 타당할 것이다. 박근혜 정부의 첫 출발점이 되는 8조원대의 사업에 자유로워지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고육지책을 선택해야 할 필요성이 있는 것이다.

그리고 공군의 현역과 예비역은 그간 차세대 전투기 도입 준비기간동안 과연 무엇을 하였나 반성해 볼 일이다. 방위산업 비리에 연루되지 않으려고 자신들의 정당한 주장을 묵살 한 것인지는 아닌지 스스로 답해야 할 것이다.

이미 전문가들로부터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자신들의 이해관계와 다르다고 원점으로 돌아가거나, 방위사업청이 선정한 기종을 거부한다면 도대체 공군은 어느나라 군대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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