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자유통일강대국코리아 (역사/외교)


배너

김경재, "김정일에 4억5천만불 현찰 쥐어준 박지원, 청문회 세우자!"

한반도 비핵화 선언 폐기 및 핵무장론 주장도

12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파이낸스센터 앞에서 열린 한국자유총연맹, 북한 5차 핵실험 규탄 대국민 기자회견에서 김경재 총재는 박지원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을 불법 대북송금 관련 국회 청문회에 세울 것을 주장했다.

 

김총재는 기자회견문을 낭독하며 “1992120일 당시 남과 북은 핵무기의 시험, 제조, 생산, 접수, 보유, 저장, 배치, 사용을 하지 아니한다.’는 노태우 대통령김일성 간에 체결한 한반도 비핵화 선언의 폐기를 선언한다따라서 한반도 비핵화 선언의 전제로 철수시켰던 전술핵을 즉각 재배치시켜줄 것을 국민의 이름으로 미국 측에 요구한다고 선언했다.

 

 

특히 김총재는 만약 미국 측의 전술핵 배치가 여의치 않다면, 우리는 독자적 핵개발에 나설 수밖에 없음을 천명한다, “‘핵무기를 가진 적대국을 상대할 때 핵무기 없이는 그 어떤 대화도 협상도 전쟁도 할 수 없다는 것이 오늘의 국제무대의 상식이다라고 설명했다.


김총재는 이어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을 겨냥, “김일성과 김정일은 한반도 비핵화 선언 직후부터 비밀리에 핵폭탄 개발을 기획, 1998년도에 본격적으로 이를 착수시켰다핵폭탄 개발에 한창 자금이 필요할 2000년도, 박지원 현 국민의당 비대위원장 등이 주도하여 산업은행, 현대그룹을 동원 45천만 불이라는 막대한 현찰을 김정일의 해외 비밀계좌에 넣어주었다. 이 돈이 핵폭탄 개발에 쓰여졌을 것은 뻔한 일이다고 비판했다.

 

김총재는 이렇게 북한 핵폭탄 개발에 실질적 돈을 지원한 박지원-임동원 등은 그 핵폭탄 방어용 무기인 사드 배치마저 극구 반대하며, 북한 김정은 세력과 보조를 맞추고 있다. 우리는 대한민국 국회에 즉각 박지원 등을 증인으로 세워 청문회를 개최, 불법 대북송금의 숨겨진 의도와 그 망국적 결과에 대해 낱낱이 국민에 보고할 것을 요구한다. 또한 현대의 정몽헌 회장이 당국의 압력에 못 이겨 10억 불의 돈을 김정일에게 보내고 이 전모를 검찰에 진술, 고민 끝에 자살했다는 세간의 의혹도 정부가 앞장서서 밝혀주기를 요구한다고 국회에 요청했다.

  

이러한 김경재 총재의 박지원 대북송금 관련 청문회 요청은 최근 야권에서 박지원 비대위원장이 사드배치와 핵무장론 반대를 주도한다는 점에서 정치적 쟁점이 될 전망이다. 김총재는 박지원의 실명을 거론하며, “박지원이 김정일 개인계좌로 넣어준 45천만 달러가 결국 핵폭탄 개발에 사용되었음에도, 이에 대한 모든 방어용 대응마저 반대하고 있는 이유를 국회 스스로 밝히라라고 요구한 것이기 때문이다. 김총재는 기자회견문 낭독 이후 기자들의 질의응답에서도 박지원이 사드배치 반대여론을 주도하는데, 이에 대해 새누리당 국회의원 단 한명도 박지원을 비판 못하고 있는 것이, 기묘한 느낌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김총재는 2000년 남북정상회담 직전 김대중 대통령의 특사로 평양을 방문했으나, 대북 지원품에 대한 모니터링을 용인하지 않는 북한당국의 태도, 평양 시내에서 헐벗고 굶주린 북한 주민들을 보고 DJ에 "김정일과의 대화를 서두르지 말고, 일방적 퍼주기 햇볕정책이 아닌 채찍과 당근이 병행된 4계절식 햇볕정책으로 전환할 것"을 직언했다 대북라인에 배제된 바 있다. 그뒤 이를 이어받은게 박지원 비대위원장이고, 박 위원장이 주도하여 불법 대북송금으로 남북정상회담을 거래하게 된 것이다.


한편 김총재는 김정은 체제에서 굶주림과 정치적 탄압에 시달리는 북한 동포들에게도 호소한다, “같은 동포인 대한민국의 국민들은 1948년 건국 이래 전 국민적 노력으로 세계경제 10강의 산업화와, 자유와 민주가 넘치는 민주화를 성공시켰다. 단군의 고조선 이래 5천년을 함께 살아온 북한 동포들이라고 이를 해내지 못할 이유가 없다. 중동의 자스민 혁명처럼, 북한 동포들 스스로의 힘으로 김정은 정권을 붕괴시켜, 자유라는 최소한의 인간적 권리를 확보, 자유통일 대한민국의 미래를 같이 손잡고 만들자고 제안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남북한의 자랑스런 청년들이 기차를 함께 타고 시베리아를 거쳐 유럽 등 전 세계를 휩쓸며,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는 자유통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오늘의 의지와 결기, 그리고 용기가 그 밑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기자회견문 낭독을 마쳤다.

 

오늘 기자회견 현장에는 자유총연맹 임직원 및 서울지부 회원 약 200여명, 인근에서 북핵규탄 집회를 마친, 주옥순 대표의 엄마부대가 함께 했다.







                                       





자유총연맹 북한의 5차 핵실험 규탄 기자회견문 (2016. 9. 12)

   

지난 99, 북한이 함북 길주군 풍계리에서 전 세계를 향해 보란 듯이 지난 4차 핵실험의 2배 이상에 달하는 역대 최대급 핵실험을 자행했다.

 

이 같은 폭거를 만천하에 과시하며 대한민국과 국제사회에 무력도발을 가시화하고 있는 북한의 태도에 우리는 충격과 경악을 금치 못하며 이 자리에 섰다.

 

이번 핵실험은 유엔 안보리 결의 2270호는 물론 최근 G20 정상회의(중국 항저우)와 동아시아정상회의 (EAS?라오스 비엔티안)북핵 폐기 촉구성명 등 국제사회의 거듭된 경고를 조롱하듯 묵살한 채 강행됐다.

 

이제 이 시점에서 더 이상 성명으로 그들을 규탄할 시점은 지났다. ‘9?9’, 북한정권 수립일에 마치 축포나 쏘듯 북한이 자행한 5차 핵실험은 잔명(殘命)을 재촉하는 조포(弔砲)에 다름없다. 이제 김정은은 어떤 논리와 설득으로도 해결할 수 없는 정신분열적 전쟁 미치광이로 세계무대에 나선 것이다.

 

우리는 1992120일 당시 남과 북은 핵무기의 시험, 제조, 생산, 접수, 보유, 저장, 배치, 사용을 하지 아니한다.”는 노태우 대통령김일성 간에 체결한 한반도 비핵화 선언의 폐기를 선언한다. 따라서 한반도 비핵화 선언의 전제로 철수시켰던 전술핵을 즉각 재배치시켜줄 것을 국민의 이름으로 미국 측에 요구한다.

 

만약 미국 측의 전술핵 배치가 여의치 않다면, 우리는 독자적 핵개발에 나설 수밖에 없음을 천명한다. ‘핵무기를 가진 적대국을 상대할 때 핵무기 없이는 그 어떤 대화도 협상도 전쟁도 할 수 없다는 것이 오늘의 국제무대의 상식이다.

 

김일성과 김정일은 한반도 비핵화 선언 직후부터 비밀리에 핵폭탄 개발을 기획, 1998년도에 본격적으로 이를 착수시켰다. 핵폭탄 개발에 한창 자금이 필요할 2000년도, 박지원 현 국민의당 비대위원장 등이 주도하여 산업은행, 현대그룹을 동원 45천만 불이라는 막대한 현찰을 김정일의 해외 비밀계좌에 넣어주었다. 이 돈이 핵폭탄 개발에 쓰여졌을 것은 뻔한 일이다.

 

이렇게 북한 핵폭탄 개발에 실질적 돈을 지원한 박지원-임동원 등은 그 핵폭탄 방어용 무기인 사드 배치마저 극구 반대하며, 북한 김정은 세력과 보조를 맞추고 있다. 우리는 대한민국 국회에 즉각 박지원 등을 증인으로 세워 청문회를 개최, 불법 대북송금의 숨겨진 의도와 그 망국적 결과에 대해 낱낱이 국민에 보고할 것을 요구한다. 또한 현대의 정몽헌 회장이 당국의 압력에 못 이겨 10억 불의 돈을 김정일에게 보내고 이 전모를 검찰에 진술, 고민 끝에 자살했다는 세간의 의혹도 정부가 앞장서서 밝혀주기를 요구한다.

 

우리는 또한 김정은 정권의 레짐 컬렙스(regime collapse)' 등 북한 체제의 본질적 변화를 위한 조치를 미국 등 주요 우방 및 유엔과 함께 즉각 착수할 것이다. 만약 체제 붕괴를 우려한 북한이 조기 도발을 준비한다면, 우리는 주저 없이 선제적 원점 폭격을 통해, 대한민국은 물론 8천만 한민족의 생존권을 김정은 무리로부터 지켜낼 것이다. 김정은은 언젠가 아니 조만간 가게 돼 있다는 것이 우리의 인식이다.


김정은 체제에서 굶주림과 정치적 탄압에 시달리는 북한 동포들에게도 호소한다. 같은 동포인 대한민국의 국민들은 1948년 건국 이래 전 국민적 노력으로 세계경제 10강의 산업화와, 자유와 민주가 넘치는 민주화를 성공시켰다. 단군의 고조선 이래 5천년을 함께 살아온 북한 동포들이라고 이를 해내지 못할 이유가 없다. 중동의 자스민 혁명처럼, 북한 동포들 스스로의 힘으로 김정은 정권을 붕괴시켜, 자유라는 최소한의 인간적 권리를 확보, 자유통일 대한민국의 미래를 같이 손잡고 만들자.

 

우리 자유총연맹도 통일 100만 선봉대와 미국, 일본 등 전 세계의 28개 해외지부를 통해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수호하는 모든 동맹국과 함께, 북한 동포들의 자유를 위한 거룩한 투쟁에 나설 것이다.

 

이제, 앞으로 어떠한 도발과 위협도 북한 정권의 파멸과 붕괴를 막지 못할 것임이 자명해졌다. 이번 5차 핵실험은 잔인하고 무자비하게 자신의 고모부를 비롯한 측근들을 마구잡이로 처단해온 김정은의 악마적 폭압 정치가 한계에 도달한 것이며, 국제사회로부터 고립되고 체제 자체의 모순으로 자멸되고 있는 김정은 집단의 최후의 발악일 뿐이다.

 

우리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조국 대한민국을 수호하고 3천만 북한동포들과 함께 자유민주 통일을 반드시 성취하겠다는 5천만 국민들의 확고한 의지와 결기, 그리고 용기이다.

 

남북한의 자랑스런 청년들이 기차를 함께 타고 시베리아를 거쳐 유럽 등 전 세계를 휩쓸며,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는 자유통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오늘의 의지와 결기, 그리고 용기가 그 밑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한국자유총연맹 (중앙회장 김경재) 350만 맹우 일동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