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관련 문의나 민원, 전국 어디서나 1599-0001만 누르면 한번에 오케이’
SK텔링크(www.sktelink.com, 대표 조민래)는 자사의 전국대표번호 1599가 건설교통부 고객만족센터의 전국대표번호로 선정되어 오는 27일부터 정식서비스를 개통한다고 밝혔다. 건교부의 고객만족센터는 중앙정부 부처 중 부동산 관련 민원으로 가장 통화량이 많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개통되는 건설교통부의 대표번호는 1599-0001로 고객만족센터의 서비스이념인 ‘원콜, 원스톱(one call, one stop)’을 잘 표현한다는 것이 건설교통부 측의 선정이유이다. 건교부의 1599-0001은 지난 12월 14일부터 시범서비스를 거쳤으며, 외우기 쉬운 번호와 편리성 때문에 정식서비스 이전부터 일일 통화량 870건~90건의 통화트래픽을 기록할 정도로 벌써부터 높은 인지도를 획득했다.
SK텔링크 관계자는 “자사의 전국대표번호 1599는 전국대표번호 사업자들 중 가장 최근인 2005년 12월에 서비스를 시작하여 풍부한 번호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때문에 고객들이 원하는 번호를 대부분 수용할 수 있어 우리은행, 한국투자증권, 제주항공센터 등의 주요 고객사들을 유치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SK텔링크는 저렴한 요금제와 지속적인 고객관리로 이와 같은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SK텔링크의 전국대표번호 1599는 발신자가 전국에서 대표번호를 누르면 지정된 지역의 착신번호로 연결되는 서비스로 최대 1,000개까지 대표번호를 하나로 묶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1599는 2005년 12월 서비스 개시 이래, 풍부한 번호 자원과 저렴한 요금제를 바탕으로 현재 SK텔레콤 고객센터(1599-0011), OK캐쉬백 고객행복센터(1599-0051), 싸이월드 고객센터(1599-4240), 우리은행(1599-5000), 하나은행(1599-1114), 한국투자증권(1599-0114), 제주항공 예약센터(1599-1500), 한국정보보호진흥원 인터넷중독예방센터(1599-0075) 등 대기업, 금융권, 항공사, 공공기관에 폭넓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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