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포린미디어워치 (해외언론)


배너

사쿠라이 요시코 “일본은 한국 보수진영과 연대해 ‘북한주체사상’, ‘반일종족주의’와 싸워야”

“한국 10.3 보수 집회에 각계 각층 시민들 집회 참여…文 정부의 유일한 버팀목은 ‘반일종족주의’”

일본의 대표적인 반공우파 논객이 개천절에 열린 문재인 정권 규탄 보수 집회를 재조명하고, 일본도 한국 보수진영과 연대해 ‘주체사상’, ‘공산주의’, ‘반일종족주의’와 맞서 싸워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아베 총리의 최측근으로도 잘 알려진 사쿠라이 요시코(櫻井よしこ) 일본 국가기본문제연구소 이사장은 일본의 대표적인 시사주간지 ‘슈칸신초(週刊新潮)’에 “문재인 타도는 실현될 것인가. 보수 시위가 거리를 메웠다(文在寅打倒なるか、保守のデモが街を埋めた)” 제하 기명 칼럼을 17일 게재했다. 



칼럼에서 사쿠라이 이사장은 “한반도 역사 최초의 고대국가 고조선의 건국을 기념하는 개천절에 문재인 정권에 반대하는 애국 보수 시민들의 분노가 가득 찼다”며 “이번 시위는 과장을 빼고 계산해도 실제 50만 명이 참가했다”고 전했다.

사쿠라이 이사장은 “시위와 관련해서 과대평가된 숫자가 때때로 발표되는데, 과장을 빼고 실제로 50만 명이 참가했다는 것은 의미가 크다”면서 10.3 보수 집회 참여 인원과 관련해 일본의 대표적인 한국 전문가 니시오카 쓰토무(西岡力) 일본 레이타쿠(麗澤) 대학 객원교수의 의견을 소개했다.

“2017년 3월 1일, 보수파세력이 당시의 대통령 박근혜 씨에 대한 탄핵에 반대해서 시위를 했습니다. 광화문에서 서울시청 앞, 남대문까지 인파로 꽉 찼는데, 그 당시에도 역시 면적대비 30만 명이 참가했다고 발표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남대문에서 더 나아가서 서울역까지의 큰 거리를 사람들이 가득 메웠습니다. 50만 명이란 설에 신뢰성이 있다고 봅니다.” 


사쿠라이 이사장은 집회에 나온 다양한 성향의 한국 애국 국민들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녀는 그녀와 같이 일본 보수계열 영상매체 ‘겐론테레비(言論テレビ)’에 출연했던 일본의 한국계 언론인인 홍형 토오이츠닛포(統一日報, 통일일보) 논설주간의 의견도 인용했다.

(한국 10.3 보수 집회에서) 주최, 참가단체는 다양했습니다. 기독교 목사, 유튜브 등의 미디어와 언론기관, 대학교수들, 과거에 문 정권과 연계해온 변호사, 회계사까지 조국 법무부장관의 사임을 요구하고 문재인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사쿠라이 이사장은 한국의 10.3 보수 집회에 기독교 신자들이 특히 많이 참여했던 점에 주목하며 이번 대규모 보수 집회의 원인 중 하나로 문재인 정권의 친 중공, 친 사회주의 노선을 꼽았다.


그들을 움직이고 있는 요인의 하나가 홍콩이라고 한다. 750만 명의 홍콩인이 14억 명을 거느린 중국공산당과 싸우고 있다. 홍콩의 기백을 보고 한국인이 깨어났다고 홍형 주간은 지적한다.

홍콩 이전에도 중국공산당이 중국본토에서 국민들의 모든 자유를 박탈하는 현실을 전 세계는 주시해왔다. 종교탄압은 특히 심각하며 기독교 신자들에 대한 학대는 무자비하다.

그러나 문재인 씨, 조국 씨의 중국공산당 지배에 대한 위기감은 둔감하다. 오히려 중국공산당에 더 가까이 다가가듯 오로지 사회주의혁명 노선을 달리고 있다. 일반국민들이 그런 자들에게 국정을 맡겼다는 사실에 위기감을 느끼기 시작했다. 그것이 10월 3일의 대규모 집회다.


사쿠라이 이사장은 한국 언론이 좌경화, 권력화되어 있는 점도 니시오카 쓰토무 교수를 인용해 지적했다.


“10.3 시위를 취재하려고 대형방송국 KBS가 왔는데 대형 방송국은 심각하게 좌경화됐어요. 보수 쪽의 발언이나 움직임은 물론, 그 존재 자체를 보도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젊은이들이 대형방송차량의 창문에 ‘진실을 보도하라’고 쓴 플래카드를 붙였어요. 폭력도 파괴도 없었지만 이것은 KBS 기자들을 향한 통렬한 메시지가 되었습니다.”


홍콩의 반중 시위와 한국의 10.3 시위의 가장 큰  차이점은 한국에서는 일체의 폭력 사태가 없었다는 점이다. 사쿠라이 이사장은 10.3 시위는 사상최대규모의 시위였으나 홍콩과 같은 격렬한 폭력사태는 일어나지 않았다. 사전에 각 단체에서 주의사항을 호소했기 때문”이라면서, “(집회 주최 측은) 무기로 오해받을 수 있는 물건은 일절 가져오지 말 것, 태풍의 영향으로 비가 예상되므로 우비를 지참할 것, 이라고 알렸고 다만 우산은 무기로 보일 수 있다는 이유로 금지했었다”고 설명하며 한국인의 질서의식을 높이 평가했다.




사쿠라이 이사장은 기독교 신자들 뿐만이 아니라 탈북자들도 이번 시위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었음에도 주목했다. 


6월부터 혼자 청와대 앞에서 농성을 벌인 전광훈 목사의 지도로 3일 밤, 1,000명 단위의 사람들이 청와대 앞에서 밤을 새웠다. 주말에도 인원수는 줄지 않았고 농성은 계속되고 있다. 수많은 탈북자들도 함께 눌러앉았다. 그들은 탈북자를 사람취급하지 않는 북한에서 목숨을 걸고 탈출했다. 그런데 한국은 지금 북한에 동조하려고 하고 있다. 그들은 그것만은 결코 용납하지 못한다.


무엇보다 이전에는 정치운동을 해본 적이 없는 다양한 사람들이 이번 10.3 보수 집회에 참여했다. 사쿠라이 이사장은 사회 중간층에 속하는 ‘조용한 어른들’까지 행동에 나선 것을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 분명히 얼마 전과는 분위기가 다르다”면서 이 상황을 반대편에서 숨을 죽이면서, 역전극을 두려워하며 주시하고 있는 사람이 바로 문재인과 조국이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사쿠라이 이사장은 딸의 부정입학, 부정논문, 배우자의 금전의혹, 그 배후에서 조종하는 조국 본인은 폭력혁명을 신봉하는 레닌주의자”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재인이 조국을 쉽사리 사임시키지 못하는 배경에 대해서는 폭력혁명을 신봉하는 조국이 물러나면 (문재인 입장에서) 혁명의 꿈이 물거품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 지점에서 사쿠라이 이사장은 니시오카 쓰토무 교수의 분석을 거듭 인용하며 공산주의와 한국의 친문세력의 문제점을 꼬집었다.

“공산주의에 대한 맹신에서 깨어나는 것은 자기 스스로의 머리로 생각하는 힘이 어느 정도인지와 직결합니다. 문재인 지지하는 좌익들은 맹신의 정도가 깊어서 스스로의 눈으로 보고, 자기 자신의 머리로 좀처럼 생각하지 못하는 사람들입니다.”


사쿠라이 이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사회주의와 공산주의가 쇠퇴, 붕괴하는 속에서도 한국에서는 기승을 부리는 배경에  ‘반일종족주의’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김일성의 ‘위대성’은 ‘일본과 싸운 것’인데 한국의 주류가 잔학한 일본과 손을 잡았다는 것이다. 그 더러운 친일파는 친미파가 되어, 나아가서 반공파가 되어 한국을 지배해왔다. 세계에서 사회주의가 쇠퇴해도 상관이 없다. 친일파를 무너뜨리면 한국은 재생한다. 이렇게 믿는 사람들은 가령 사회주의나 공산주의가 붕괴하더라도, 일본이 나쁘다고 계속 주장하고, 반일이라는 버팀목으로 지탱하는 한 무너지지 않는다. 


사쿠라이 이사장은 “한국의 재생을 위해서는 (오히려) 반일을 버려야 한다. 이 점을 한국의 보수진영이 이제야 깨달았다”며 최근 ‘반일종족주의’를 저술한 이영훈 교수와 이우연 박사 등의 역할을 높이 평가했다. 그러면서 “이들과 연대하는 것이야말로 바로 일본의 올바른 길”이라고 밝히며 칼럼을 마무리 했다.


* 본 기사의 번역은 박아름 씨의 도움을 받아서 이뤄진 것입니다.


[편집자주] 그동안 한국의 좌우파 언론들은 중국과 북한의 갓끈전술 또는 이간계에 넘어가 늘상 일본의 반공우파를 극우세력으로, 혐한세력으로만 매도해왔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일본의 반공우파는 결코 극우나 혐한으로 간단하게 치부될 수 없는 뛰어난 지성적 정치집단으로, 현재 문재인 정권을 배출하며 중국과 북한에 경도된 한국이 경계하거나 대비해야할 것들에 대해서 국외자와 제 3자의 시각(또는 devil's advocate의 입장)에서 한국의 그 어떤 언론보다도 도움이 되는 얘기를 많이 해주고 있습니다. 미국에 뉴욕타임스와 워싱턴포스트만 있는 것이 아니듯이, 일본에도 아사히와 마이니치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미디어워치는 한국 외신 시장에서 검열되어온 미국의 자유보수 세력의 목소리는 물론, 일본의 자유보수 세력의 목소리도 가감없이 소개해 독자들의 국제감각과 균형감각을 키워드릴 예정입니다. 한편, 웹브라우저 구글 크롬은 일본어의 경우 사실상 90% 이상 효율 수준의 번역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일본의 고급시사지라도 웹상에서는 한국 독자들이 요지를 파악하는데 전혀 장애가 없는 번역 수준입니다. 미디어워치는 한국 독자들이 일본쪽 외신을 접하는데 있어서, 편향되고 무능한 한국 언론의 필터링 없이 일본 언론의 정치적 다양성(특히 자유보수 세력의 목소리)과 뛰어난 정보력(특히 중국과 북한, 동아시아 문제와 관련)을 가급적 직접 경험해볼 것도 권장합니다.    



사쿠라이 요시코 칼럼 관련기사 : 

사쿠라이 요시코, “임종석의 수상한 중동 방문 ... 친북 문재인 정권, 믿을 수 있나”


사쿠라이 요시코, “근래 한반도 상황, 마치 청일전쟁 전야 연상시켜”


사쿠라이 요시코, “‘일본 패싱’은 없다. 김정은은 압력으로 굴복시켜야”


사쿠라이 요시코, “남북회담 이후 한국은 친북국가로 재탄생할 것”


아베 수상에 대한 일본 언론의 이미지 조작 보도와 일본 민주당의 이중성 문제


“아베 수상은 ‘모리토모(森友) 게이트’로 누명을 쓰고 있다”


사쿠라이 요시코, “김정은의 비핵화 기만전술에 속지 말라”


사쿠라이 요시코, “문재인이 연방제와 개헌으로 한국 적화 시도”


日 산케이,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의 일대일로(一帯一路) 전략 경계해야할 것”


日 산케이, ‘군함도’를 엉터리 영화로 칭하며 격하게 비판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