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최순실 태블릿PC라며, 왜 친딸 정유라 사진 한장 없는가

최순실과 외조카들 사진, 김한수 행정관이 찍었을 가능성 높아

미디어워치는 변희재 전 미디워치 대표와 더불어 JTBC 손석희 사장의 태블릿 PC 관련 해명 보도를 모니터링했다. JTBC 손석희 사장은 역시 예상대로, 가짜 태플릿PC 의혹에 대해서 단 한건도 해명하지 않았다. 특히 미디어워치가 집중적으로 문제제기한 김한수 청와대 전 행정관 관련 의혹은 역시 검찰과 더불어 금칙어였다.
 
손 사장은 JTBC 측에서 태블릿PC가 최순실 것이라고 단정한 근거 관련, 태블릿PC 안에 있는 2016년 6월 25일 최순실 외조카 장씨와 이씨와 만난 사진 이외의 단 한 장의 추가 사진도 내놓지 못했다. 이 사진 문제가 중요한 이유는 해당 태블릿PC의 실제 소유자로 의심되는 김한수 전 행정관이 이씨와 고교동창 사이라, 이 모임에 김 전 행정관이 자신의 태블릿PC를 들고 나가 사진을 찍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특히 손석희 사장은 고영태씨의 국회 증언을 반박한다면서도 “최순실이 상주승마장, 과청승마장에서 태블릿PC로 사진을 찍고 전화통화를 걸 봤다”는 익명의 지인을 결국 공개하지 않았다. 그리고, 해당 증언이 맞다면 당연히 있어야 할 승마장이나 정유라의 사진도 공개하지 못했다. 즉 손석희 사장은 태블릿PC가 최순실의 것이라는 걸 전혀 입증하지 못한 것이다.




손석희 사장은 태블릿PC를 입수한 경위에 대해 신사동 더블루K 사무실에 책상 위에 있는 걸 주워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빌딩 관리인의 익명 인터뷰를 내보냈지만, 관리인은 책상 등만 언급했지, 태블릿PC가 있었던 걸 확인하고, JTBC에서 가져갔다고 확인해주지 않았다. 입수 경위 관련해서도 객관적 증인이나 증거를 역시 하나도 제시 못한 것이다.
 
또한 10월 24일 첫 보도 당히 서복현 기자가 “최순실씨가 이 사무실에서 PC를 쓰고 있는 것을 본 증인이 있다”고 내질러넣고, 역시 그 증인도 내세우지 못했다.


한편, MBC는 민변 관계자와 경비원, 그리고 JTBC 기자 사이에 3자 간 통화가 수차례 이뤄진 사실을 주목한다는 검찰발 보도를 내보냈다. 언론사 그룹 차원에서 법무조직이 있는  JTBC가 왜 취재과정에서부터 민변 변호사와 함께 했는지 또 다른 의혹이 제기된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