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고, 큰 규모의 정보보안 협의회 ‘RSA Conference’의 회장이자 최고 보안 전략가로 유명한 휴톰슨(Hugh Thomson)이 이달 13일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 Best of the Best(이하 BoB) 교육센터를 찾아 특별강연 한다.
‘(주)시큐아이’ 그리고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강연은 ‘Securing the Human: Our Industry’s Greatest Challenge‘라는 주제로 산업계의 보안부서장 및 실무담당자 그리고 BoB 멘토 및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제 보안은 기술적인 취약점에서 기인되는 문제에서 벗어나 결정권자의 능력에 의해 좌우되며, 이 점은 모든 조직에 있어서 보안의 ’아킬레스건’과도 같다. 휴톰슨 박사는 “공격자는 항상 새로운 방어기술에 대한 취약점을 찾아냄으로, 우리는 사용자에게 대응도구와 지식을 전파하고 아군으로 전향시킬 필요가 있다”고 역설한다. 이번 강연에서 몇몇 실사례와 더불어 창의적인 해결책을 소개하며, 우리 산업의 새로운 과제인 ‘인적자원 보안’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무엇보다, 이번 강연은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의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est of the Best, BoB)'에 참여하고 있는 교육생들에게 실제 보안 테크닉을 배우고 보안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 역량을 기르는데 유익한 내용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휴톰슨 박사는 보안 전문 솔루션 업체인 ‘Blue Coat'의 선임 부사장으로, 2006년 SC Magazine의 “IT 보안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5인”에 선정된 바 있는 업계 최고의 전문가이다. 휴톰슨 박사는 미국 및 유럽 지역의 RSA Conference를 이끌며 기술 자문을 담당하고 있다.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