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현대사상 (사상/이론)


배너

조던 피터슨 ‘12가지 인생의 법칙’ 한국어판 발간

“당신의 삶에 스스로 책임져라”… 인생의 진리를 깨닫는 카타르시스

“인간이 행복을 위해 창조됐다고 주장하는 이데올로기는 작업반장이 휘두른 몽둥이로 한 대만 맞아도 사라지는 한심한 이데올로기다”

 

현존하는 최고의 사상가’로 불리는 조던 피터슨(Jordan Peterson) 토론토 대학교 심리학과 교수가 지난 1월 저술한 책 ‘12가지 인생의 법칙-혼돈의 해독제(12 Rules for Life)가 한국어판으로도 번역 발간됐다.


조던 피터슨의 12가지 인생의 법칙은 최근 출판계에서 난무하고 있는 자기개발이나 처세술따위의 책처럼 알맹이 없는 조언들을 늘어놓으며 어쭙잖게 사람들을 다독이는 책이 아니다.

 


이 책은 제목대로 누구나 인생을 살아가면서 반드시 알아야할 12가지 법칙에 대해서 서술한다. 12가지 법칙은 어깨를 펴고 똑바로 서라’, ‘당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오직 어제의 당신하고만 비교하라’, ‘세상을 탓하기 전에 방부터 정리하라’, ‘쉬운 길이 아니라 의미 있는 길을 선택하라’, ‘언제나 진실만을 말하라, 적어도 거짓말은 하지 말라등이다.


조던 피터슨이 제시한 12가지 법칙들은 어찌보면 너무나 당연하고도 별 것 아닌 것처럼 보인다하지만 이 책은 12가지 법칙을 지켜야 할 이유를 당위성있게 설명하면서, ‘별 것 아닌 것처럼 보이는 법칙들을 별 것으로 만들어낸다그러면서 이를 생물학심리학철학 등을 빌어 쉽게 풀어낸다.


조던 피터슨은 또 이 책을 통해 냉철하고 현실적으로 인생을 고찰해내면서, ‘인생을 관통하는 가장 본질적이고 핵심적인 진리에 대해서 말한다. 이를테면 인생은 고통이다. 행복이 삶이 목표가 되어선 안된다’, ’당신의 삶에 스스로 책임져야 한다는 식이다.

 

그의 말은 얼핏 냉혹하게 들리기에 받아들이기가 쉽지 않지만, 동시에 이는 오랫동안 풀리지않던 수학 문제의 답이 해결된 것 같은 카타르시스를 준다. 세계 사상가 100인 중 한 명인 조지메이슨 대학교 타일러 코웬 (Tyler Cowen) 경제학 교수는 조던 피터슨을 “가장 용기있고 솔직한 학자”라고 평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 1월 출간된 12가지 인생의 법칙6개월 만에 미국과 캐나다에서 200만 부 넘게 팔렸고, 출간 후 40주 넘게 아마존 차트 TOP 10에 머물러 있다. 그중 22주 동안 종합 1위를 차지했다. 또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독일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조던 피터슨에 대한 미디어워치의 관련기사 :


자유·보수 가치관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유투브 미디어 ‘프레이거유’


조던 피터슨, “진실을 추구하는 개인만이 항구적인 지속성을 담보한다”


국내외 온라인, 개인 자유 지향 ‘反(Anti) 페미니즘’ 열기 날로 확산


조던 피터슨, “좌익 이념은 인간의 저열한 본성이 바탕”


‘조던 피터슨 현상’, 좌파의 자본주의 비판 논리 무너뜨리는 영상 화제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