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미디어워치 (국내언론)


배너

강효상, “여론조사는 참고자료…언론인 편집기능 어디로”

‘언론의뢰-여론조사-언론보도’ 구조로 언론이 대선구도 프레임 설계

우리나라 주요 언론사들이 부실한 여론조사 결과를 앞세워 대선 구도 프레임을 만들고 있다며 언론의 상식적 편집을 촉구한 강효상 자유한국당 선거대책위원회 미디어본부장이 다시한 번 목소리를 높였다.

 

12공정언론 회복과 대한민국의 미래토론회에서 강효상 선대위 미디어본부장은 개회사를 통해 언론은 대중에게 세상을 바라보는 창문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언론이 특정한 방향성을 가지고 여론조사를 의뢰하고, 여론조사 기관은 여기에 맞춰 조사를 진행한 다음, 이를 다시 언론이 보도하는 구조를 강력히 비판했다.

 

강효상 선대위 미디어본부장은 적은 수의 표본에 저렴한 비용으로 여론조사가 마구잡이 식으로 진행된다, “참고자료일 뿐인 여론조사로 신문 1면을 장식하는데, 언론인들의 고유한 판단기능과 편집기능은 어디로 갔느냐고 규탄했다.

 

이와 함께, 강효상 선대위 미디어본부장은 불편부당의 원칙이 무너진 오늘의 언론환경이 좌파정권의 언론탄압과 함께 시작됐다고 주장했다. DJ정부 당시, 유력 언론사를 대상으로 세무조사를 벌이거나 사주를 구속하는 등 언론에 대한 사실상의 정치보복 이 후부터 언론이 의도적으로 정치에 개입하고, 정권의 향배를 걱정하게 됐다는 입장이다.

 

강효상 선대위 미디어본부장은 언론의 통렬한 반성이 있어야 하며, 본연의 저널리즘을 찾을 용기가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관련 뉴스]

 

바른언론연대, “가짜뉴스 반성 없는 타락한 군상이 군락 이뤄”

“‘가짜뉴스’ 언론하루 빨리 공정성 회복해야”

박한명, “언론 적폐 해소 진단과 대책 마련 당장이라도”

우파가 KBS사장 임명해도 KBS는 좌편향…왜?”

여론선동 난무하는 탄핵과 대선”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